제239회 유성구의회 본회의서 시정연설

20일 유성구의회에서 열린 ‘제239회 유성구의회 제1차 본회의’에서 정용래 유성구청장이 시정연설을 하고 있다.
20일 유성구의회에서 열린 ‘제239회 유성구의회 제1차 본회의’에서 정용래 유성구청장이 시정연설을 하고 있다.

정용래 유성구청장이 20일 열린 제239회 유성구의회 제1차 본회의에서 내년의 구정운영방향 및 비전에 대해 시정연설을 했다.

먼저 정 청장은 자치구 출범 30년을 맞은 소회와 함께 상전벽해(桑田碧海)라 불릴 만큼 놀라운 속도로 이룬 큰 발전을 앞으로도 지속할 수 있도록 더 많은 변화를 선도해 나가겠다고 다짐하면서 구의회와의 협력적 동반자 관계를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약속했다.

내년도 추진 방향에 대해서는 진정한 주민 주도의 자치분권 선도를 강조하며, 이를 위해 ▲자치분권 특별회계 운영 ▲주민참여예산제 상시 운영 ▲지역공동체 지원센터 신축 ▲주민참여형 도시푸드플랜 체계 안정 등의 계획을 밝혔다.

또한 4차 산업혁명 선도를 위해 ▲과학브랜드 유성다과상 프로그램 마련 ▲4차 산업혁명 혁신 DNA 인재양성 프로그램 운영 등 지역의 과학역량을 더욱 높이는데 적극 나설 계획이다.
 
문화관광, 교육, 경제, 복지, 안전‧건강, 녹지‧환경 분야의 세부 추진 정책에 대해 설명하고 ▲전민 복합문화센터 건립 ▲반다비 체육센터 조성 ▲유성종합스포츠센터 건립 ▲구즉·진잠행정복지센터 신축 등 연차적으로 많은 사업비가 투입되는 대형사업이 주민의 삶을 획기적으로 높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했다.

정 청장은 “함께 도전하는 새로운 시도가 변화를 만들고, 유성에서 시작된 작은 변화가 우리사회를 더 좋은 선진사회로 이끌 것”이라며, “앞으로 30년의 풍요와 번영의 토대를 만드는 발전의 원년이 되도록 헌신할 것”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한편 구는 지난 19일, 올해보다 8.77% 증가한 수준인 5274억 원 규모의 2020년도 예산안을 의회에 제출했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