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진교육지원청, 온종일 아이들에게 집중 유익한 시간돼

15, 16일 진행되는 당진교육지원청 1박 2일 [I♡Famiy] 가족캠프 장면
15∼16일 진행되는 당진교육지원청 1박 2일 [I♡Famiy] 가족캠프 장면

당진교육지원청은 15일과 16일 이틀간 전북 익산과 충남 서천에서 초등학생 자녀가 있는 가정을 대상으로 1박 2일 [I♡Famiy] 가족캠프를 진행한다.

[I♡Famiy]는 당진교육지원청 교육복지지원센터 사업의 일환으로 진행돼 올해가 3회 차로 가족 간 소통과 친밀감을 향상시켜 건강한 가족 여가문화 활동을 조성하기 위해 기획됐다.

프로그램 내용으로는 (자녀용)예절보드게임, (보호자용)에고그램을 통한 성향 보기, 가족 서약서 만들기, 가족 융합의 시간으로 가족그림 그리기, 국립생태원 관람 등이 진행된다.

이 행사에 참여한 한 보호자는 "여러 가지 여건 때문에 온 가족이 함께 여행하기가 쉽지 않았다”며 “가족캠프를 통해 온종일 아이들에게 집중해 놀고 서로 마주 보며 대화할 시간이 생기고, 가정에서 보지 못했던 아이의 새로운 모습을 발견할 수 있는 유익한 시간이었다”고 말했다.

가족캠프 참가 한 학생은 "어른들과 오래 이야기하고 함께 놀아본 적이 없어서 처음에는 떨리고 어색했다”며 “하지만 시간이 지나면서 가족과 재미있고 즐거웠고, 가족 벽화 그리기가 가장 기억에 남는다”고 말했다.​​

박혜숙 당진교육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청소년이 가족과 함께 즐거워하는 모습을 보니 흐뭇했다”며 "당진교육복지지원센터는 관내 초·중·고 취약계층학생의 건강한 학교생활을 위해 기초학습, 가정방문, 현물지원 등 다양한 복지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어 어려움이 있는 청소년들이 언제든지 센터를 찾아 줄 것”을 당부했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