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5일 부여군-충남도교육청 협약식, 오는 2024년 완료

박정현 부여군수(왼쪽)과 김지철 충남교육감이 부여여고 이전 업무협약식을 체결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박정현 부여군수(왼쪽)과 김지철 충남교육감이 15일 부여여고 이전 업무협약식을 체결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부여 주민들의 숙원사업인 부여여고 이전이 확정됐다. 부여군과 충남교육청은 15일 부여여고 회의실에서 ‘사비왕궁터 발굴 및 정비사업’과 관련한 부여여고 이전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군과 도교육청에 따르면 이날 협약을 통해 사비왕궁터 발굴과 정비 사업의 원활한 추진과 부여여고의 조속한 이전을 위해 향후 상호 협력키로 했다.

부여여고 이전 사업비 중 보상비를 제외한 부족분에 대해 군은 30%, 도교육청은 70%를 각각 부담하기로 했다. 군은 또 부여여고 이전에 따른 각종 행정절차 이행와 제반시설 설치를 적극 지원하기로 했다.
 
부여여고는 1954년 개교해 65년 동안 1만7580여 명의 졸업생을 배출한 지역 거점 인문계 고등학교이지만, 그동안 사비왕궁터 발굴과 정비 사업으로 인한 이전 계획으로 시설 투자가 이뤄지지 않아 교육환경이 열악한 실정이었다.

이에 학교 이전을 통한 교육환경 개선으로 부여여고 학생들이 배움에 정진할 수 있는 학교 발전의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군과 도교육청은 앞으로 이전 계획을 수립하고 교육부의 중앙투자심사와 도의회 공유재산관리계획 심의, 예산확보 등의 제반 행정절차를 거쳐 2024년 3월까지 이전을 완료할 계획이다.
 
김지철 교육감은 “충남교육발전을 위해 전폭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는 부여군과 적극적인 협력을 통해 부여군의 사비왕궁터 발굴 및 정비사업이 원활하게 추진될 것”이라며 “부여여고 이전은 모범적 협업행정의 사례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박정현 군수는 “문화재보호구역과 고도보존특별보존지구로 학교 시설보수 및 개선이 이뤄지지 않아 학습권이 제대로 보장 안 돼 우려가 컸다”며 “김지철 교육감님의 대승적 결단으로 오랜 숙원인 부여여고 이전이 가시화 된 것에 고맙다”고 말했다.

박 군수는 이어 “어려운 환경 속에서도 학업에 충실히 정진 해 온 학생들과 지속적으로 큰 관심을 기울여주신 학부모님들께도 깊은 감사를 드린다”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