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드로이드 기반의 휴대전화는 전 세계에서 가장 많은 이들이 사용하고 있는 것으로 집계되고 있다. 하지만 최근 안드로이드 운영체제를 위협하는 해킹 관련 범죄가 극성을 부리고 있어 각별한 주의가 요구된다.

특히 성행하는 범죄는 안드로이드의 소프트웨어와 미들웨어 배포에 사용되는 패키지 파일인 APK파일에 악성코드를 심어 데이터를 해킹하는 사이버범죄로 주로 몸캠피싱에 이용된다.

범죄 일당들은 APK파일에 악성코드를 심어 휴대폰 내의 정보를 해킹하고, 해킹한 개인정보를 바탕으로 몸캠피씽을 펼치게 되는데, 매년 피해자가 늘어나고 있는 상황이다. 특히 해당 범죄는 남녀노소를 가리지 않고 기승을 부리고 있는 것이 특징이다.

연락처 해킹을 기반으로 하기 때문에 피해자는 자신이 음란행위를 하는 모습이 담긴 몸캠이 실제 지인들에게 유포될 수 있어 협박범의 요구에 순순히 따르게 된다.

그러나 지인이나 가족으로의 유포가 두려워 돈을 입금했다고 하더라도 협박범들은 추가 협박을 통해 계속 돈을 요구할 것이며 돈을 보내줬어도 끝내 유포한다. 대부분의 경우에서 그렇기 때문에 협박범의 요구에 따르기보다는 전문적인 도움을 통해 극복하는 것이 현명하다.

이 가운데, 현재 모바일보안 전문 기업 시큐어앱(Secure App)에서 늘어나는 몸캠피씽 범죄에 대응하며 피해자에 24시간 무료상담을 지원하고 유포차단 솔루션을 제공하는 등 피해구제에 힘쓰고 있다.

모바일 보안 1세대 기업 시큐어앱 임한빈 대표는 “몸캠피싱을 당했다면 가능한 한 빠르게 보안 전문 기관에 문의하여 금전적 피해와 영상 유출에 대한 피해 등 모든 피해를 최소화 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고 말했다.

한편 시큐어앱은 24시간 긴급상담센터를 연중무휴로 운영하고 있으며 각종 사이버범죄 및 정보통신망 침해형 범죄에 대한 경각심을 제고하고 범죄 확산 분위기를 제압하는 등 범죄 예방에 솔선수범하고 있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