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5일까지 세종캠퍼스 대학일자리센터....강소기업 탐방

오는 15일까지 고려대 세종캠퍼스 대학일자리센터가 지역 강소기업을 탐방하는 ‘알짜 중소기업 골라가기’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오는 15일까지 고려대 세종캠퍼스 대학일자리센터가 지역 강소기업을 탐방하는 ‘알짜 중소기업 골라가기’프로그램을 진행한다.

고려대 세종캠퍼스 대학일자리센터가 오는 15일까지 지역 강소기업을 탐방하는 ‘알짜 중소기업 골라가기’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대학생 및 취업준비생들에게 내실을 갖춘 지역 소재 강소기업 및 청년친화 강소기업을 탐방할 기회를 제공하고, 취업 동기를 부여하기 위해 마련됐다.

참가 학생들은 중소기업에서의 현장체험을 통해 기업에 대해 자세히 이해할 수 있으며, 기업 재직자의 직무 소개를 통해 취업에 도움이 되는 정보를 습득하게 된다.

올해 탐방 기업으로는 아이빌트세종(세종시 소재), 이니스트바이오(경기도 화성시 소재)가 선정됐다.

아이빌트세종은 대한민국 제1호 엑셀러레이터 기업으로 기술사업화 창업 및 투자 전문기업으로 알려져 있으며 이니스트바이오는 2001년에 설립되어 의약품과 화장품을 공급하는 청년친화강소기업이다.

탐방 세부 프로그램으로는 ▲ 현장업무 프로세스를 이해하는 기업 내부투어 ▲ 탐방기업의 산업·직무·당면과제(이슈)를 이해하는 CEO 기업소개 ▲ 탐방기업의 채용동향을 이해하는 인사담당자 간담회 일정이 진행된다.

서해미(고려대 세종캠퍼스 국제스포츠학부) 학생은 “학교 인근에 이런 유망한 기업이 있는지 몰랐다. 또, 기업대표와 인사담당자가 직접 진행하는 간담회를 통해 유익한 정보를 얻을 수 있어 뜻 깊었다”며“앞으로 지역 소재 강소기업에 더욱 많은 관심을 가지고 취업을 준비할 것” 이라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고려대 세종캠퍼스 대학일자리센터는 15일 이니스트바이오를 탐방하며 ‘알짜중소기업 골라가기’ 프로그램을 이어갈 계획이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