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정우 군수 취임 후 15%⟶73%…수도권 돌며 기업유치 총력

문정우 금산군수가 지난 12일 인삼약초특화농공단지 신축공사현장을 찾아 공사관계자로부터 공정에 대한 설명을 듣고 있다.
문정우 금산군수가 지난 12일 인삼약초특화농공단지 신축공사현장을 찾아 공사관계자로부터 공정에 대한 설명을 듣고 있다.

지지부진했던 금산군 인삼약초특화농공단지(이하 인삼약초단지)의 분양률이 급상승했다.

금산군에 따르면 인삼약초단지 분양률이 문 군수 취임 후 1년 4개월여 만에 15%에서 73%로 대폭 상승했다. 인삼약초단지 활성화는 문 군수의 공약사항이기도 하다.

문 군수는  ‘친환경 우량기업 유치’를 위해 임기 1년 동안 수도권 등을 돌며 기업유치에 힘썼다. 특히 조성때부터 업체들의 요구사항이었던 사면보강공사를 실시해 기업유치 장애물을 제거했다.

문 군수는 지난 12일 사면보강공사 사업현장과 친환경 우량기업 신축공사현장을 둘러보고 현장행정을 실시했다.

이어 인삼약초단지에 첫 둥지를 튼 경방신약주식회사 신축공사현장을 방문해 공사관계자로부터 공사 진행상황과 제조시설설치 공정에 대한 설명을 들었다.

문정우 군수는 “안전사고 예방과 건실한 공사가 될 수 있도록 부탁한다”고 당부하고 “유치기업이 안정적으로 정착해 일자리 창출은 물론 지역농산물 소비촉진 등으로 기업과 농민이 상생발전 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