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룡시, 장애인 전담 민‧관협의체 활동 본격화
계룡시, 장애인 전담 민‧관협의체 활동 본격화
  • 이상진 기자
  • 승인 2019.11.05 12: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장애인의 특성 고려한 사례관리, 지역자원연계 방안 토의-

계룡시(시장 최홍묵)가 5일 시청 상황실에서 '제1회 장애인전담민관협의체회의'를 갖고 본격적인 활동을 시작했다.(사진=계룡시 제공)
계룡시(시장 최홍묵)가 5일 오전 임정숙 사회복지과장 주관하에 '제1회 장애인전담민관협의체회의'를 갖고 본격적인 활동을 시작했다.(사진=계룡시 제공)

계룡시가 5일 오전 '장애인 전담 민관협의체(이하 장애인협의체) 제1차 정기회'를 갖고 장애인 특성을 고려한 지역사회자원 연계 및 사례관리 지원에 본격 나섰다.

장애인협의체는 그동안 지역사회 자원발굴·연계에 힘써 온 장애인분과 및 면‧동 지역사회협의체 위원과 통합사례관리사, 관련분야 공무원 등 15명의 위원으로 구성됐다.

회의는 장애인의 인권과 복지향상을 위한 '2020년 장애인 희망나눔결연사업' 등에 대해 집중 논의를 했다.

또 위원들은 복지‧안전사각지대에 있는 장애인 보호활동 및 지역사회 인적‧물적 자원연계 방안 등도 도출했다.

장애인협의체는 저소득장애인 전수조사를 통해 장애인희망결연대상 20여 가구를 선정했다.

매월 전문사례관리사의 가정방문, 반찬배달서비스 지원 등을 통해 해당가구의 안전 확인은 물론 복지욕구를 지속 파악, 지역의 유용한 자원과 연계한 맞춤형 복지서비스를 실현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계룡시 사회복지과 임정숙 과장은 "지역사회 '발' 역할을 하는 면‧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과 장애인복지전문가의 지식·현장경험이 결합돼 장애인복지의 시너지효과가 기대된다"고 말했다.

이어 "장애인협의체가 활성화 될 수 있도록 적극적인 행정지원에 나서겠다"고 약속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