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양대(총장 이원묵) 군사경찰대와 강경상업고등학교가 최근 상호협력을 위한 협약을 체결하고 교육 인프라와 경험 등을 상호 지원키로 했다.(사진=건양대 제공)
건양대(총장 이원묵) 군사경찰대와 강경상업고(교장 기호엽)가 최근 상호협력을 위한 협약을 체결하고 교육 인프라와 경험 등을 상호 지원키로 했다.(사진=건양대 제공)

건양대학교 군사경찰대학이 최근 강경상업고와 상호협력을 위한 MOU를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강경상업고가 올해 신설하는 경찰사무행정과와 군 간부와 경찰을 양성하고 있는 군사경찰대학이 양 기관의 교육 인프라와 경험 등을 상호 지원하고 협력하기 위해 추진됐다.

강경상업고는 내년은 개교 100주년을 맞는 전통 있는 고등학교로 사회에 이바지 하기 위해 부사관과 경찰, 공무원 등 공공인재 육성에 많은 노력을 기울여 나간다는 계획이다.

이번 MOU 체결을 계기로 건양대와 강경상고는 상호 강사지원 및 각종 프로그램 공동개발, 교육발전을 위한 주기적인 세미나, 진학과 진로에 대한 상담지원 등 다각도의 협력을 진행해 나갈 방침이다.

강경상업고 기호엽 교장은 "학교 창설 100년을 계기로 한 차원 발전을 위해 국가와 사회에서 요구하는 최고의 군 간부와 경찰, 공무원을 양성하기 위해 모든 노력을 다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건양대 군사경찰대학 정원희 교수부장도 "양 기관은 공공인재를 양성하는 공동목표가 있기 때문에 유기적인 협력을 해나간다면 상호발전에 크게 기여할 것"이라며 기대감을 표했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