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광역치매센터, 대전버드내중학교 치매극복 선도학교 지정
대전광역치매센터, 대전버드내중학교 치매극복 선도학교 지정
  • 박길수 기자
  • 승인 2019.10.17 13: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전광역치매센터는 16일 대전버드내중학교를 치매극복 선도학교로 지정,  대전광역치매센터 이애영 센터장(오른쪽 세번째)이 대전버드내중학교 박용균 교장(왼쪽 네번째)에게 현판을 전달하고 있다.

대전광역치매센터(충남대병원 위탁운영)는 16일 대전버드내중학교를 치매극복 선도학교로 지정하고 현판전달식을 가졌다.

버드내중학교는 지난 7일 치매극복 선도학교 지정을 위해 전교생과 교직원을 대상으로 치매파트너 교육을 실시했다.

치매극복 선도학교 지정에 따라 지역사회 치매 친화적 문화 조성을 위한 치매예방 캠페인 및 치매정보 알리기 홍보사업을 펼칠 예정이다.

박용균 버드내중학교장은 “치매극복 선도학교를 시작으로 치매에 대해 꾸준한 관심을 가지고, 치매환자와 가족을 응원할 줄 아는 학생이 되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이애영 대전광역치매센터장(충남대학교병원 신경과 교수)은  “학생 모두가 치매는 두려운 질병이라는 인식을 깨고, 나와 가까운 곳부터 돌아볼 줄 아는 지역사회의 건강한 자원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대전광역치매센터에서는 청소년이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치매사업을 적극 추진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치매극복 선도학교 현황은 치매파트너 홈페이지와 치매극복 선도학교에 동참을 희망하는 대전지역 초·중·고등학교는 대전광역치매센터 또는 관할 치매안심센터에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