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19-09-22 18:37 (일)
충남도, '공간정보포털'로 고향 땅 한 눈에
충남도, '공간정보포털'로 고향 땅 한 눈에
  • 이미선 기자
  • 승인 2019.09.11 13: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터넷·모바일로 공간정보 포털 운영, 토지·건축물대장

충남도는 ‘충남 공간정보포털'을 통해 땅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고 11일 밝혔다.

도에 따르면 추석 명절을 맞아 가족 친지들과 함께 고향 땅 정보를 공유하고, 고향을 가지 못하는 도민들도 묘지 위치를 찾을 때 해당 포털을 이용하면 된다.

또한, 묘소 주변 풍경이 변해 길 찾기가 힘든 경우에는 휴대폰으로 모바일 공간정보시스템을 이용하면 정확한 위치를 확인할 수 있으며, 지번과 경계 등 현황도 확인 가능하다.

이와 함께 땅의 토지대장, 건축물대장, 토지이용계획, 개별공시지가 등을 확인할 수 있으며, 인근 공공기관, 교통·복지·의료시설과 숙박식당 등 상권시설 등도 한 눈에 볼 수 있다.

공간정보포털은 충남넷 홈페이지에서 생활-부동산/교통 ‘공간정보 포털’을 클릭하거나, 인터넷 주소창에 공간정보포털을 입력해 접속하면 된다.

모바일 공간정보시스템은 ‘충남도 앱’에서 전체메뉴보기-생활- 공간정보포털을 클릭하면 된다.

도 관계자는 “이번 추석에는 조상묘지 위치 찾는데 도에서 서비스 하는 공간정보 포털이 큰 도움이 될 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공간정보포털은 도민이 다양한 공간정보를 보다 쉽고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기능개선을 추진 할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