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19-09-20 17:20 (금)
금산군 청소년어울림마당 ‘성황’
금산군 청소년어울림마당 ‘성황’
  • 이정석 기자
  • 승인 2019.09.09 11: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6일, 4개교 뮤지컬·연극동아리 참여…방청객 900여명 찾아

지난 6일 금산군 다락원 대공원장에서 열린 제7회 청소년연극제.
지난 6일 금산군 다락원 대공원장에서 열린 제7회 청소년연극제.

지난 6일 금산군 만남의집 대공연장에서 열린 제7회 청소년연극제가 청소년과 학부모 90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성황리에 마무리됐다. 

이번 행사는 청소년연극제로 지역 내 4개교 뮤지컬·연극동아리가 참여했다.  진산초 뮤지컬 ‘잊지않겠습니다(3‧1절 그날을 찾아)’를 시작으로 추부중 ‘응답하라! 써니!’, 금산고 ‘미화(美化)’, 금산여고 ‘19살의 그녀는 누구보다 아름다웠다’ 등의 공연이 방청객들로부터 큰 박수와 호응을 받았다.

특히 금산고의 ‘미화(美化)’는 우리 삶속의 쓰레기를 치우는 미화원들이 어떻게 일하고 있는지 자료수집과 현장조사를 통해 작품을 만들어 단순한 재미가 아닌 삶을 생각해보는 시간을 제공해 감동을 선사했다.

연극제에 참가한 한 학생은 “청소년들인데 연극과 뮤지컬의 완성도가 높다”며 “다들 너무 잘해서 시간 가는 줄 모르고 봤다”고 소감을 말했다.

부대행사로 청소년연극제와 함께 오케스트라 라온(금산여고), 댄스동아리 그루브(금산고)와 플레이디스(금산여고) 축하공연이 진행됐다.

청소년어울림마당은 청소년들이 다양한 문화 활동의 생산자·소비자로서 주도적으로 문화 활동에 참여할 수 있는 상시적 공간을 조성해 청소년의 문화적 감수성 및 역량 증진을 도모하기 위해 운영된다.

한편, 제5차 청소년어울림마당은 오는 11월에 ‘고3 수험생을 위한 명랑운동회’로 개최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