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27일 주민참여예산위원회 총회...40개 사업 순위 결정
내년도 본예산편성 요구사업으로 반영

지난 27일 천시청 대회의실에서 열린 2019년 주민참여예산위원회 총회 모습.

천안시가 2019년 주민참여예산위원회 총회를 열어 40개 사업에 대한 최종 순위를 정했다.

이번 총회는 2020년도 예산편성을 앞두고 제안된 재정 전반 분야 총 90건의 사업 중 부서검토와 주민참여예산위원회 분과회의 심의를 거쳐 선정된 사업에 대한 최종사업순위를 정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지난 27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진행됐다.

천안시는 각 읍면동 주민참여예산 지역회의와 홈페이지를 통해 88개 사업을 공모받았으며, 이중 주민참여예산위원회 5개 분과회의와 사업부서 검증을 거쳐 40개 사업을 선정해 지난 21일까지 온라인 투표를 실시했다.

이번 주민참여예산사업 최종순위는 주민참여예산위원회 분과회의 평가 40%, 온라인 시민투표 결과 20%, 전체 위원회 총회 평가 40%를 합산해 정해졌다.

최종 1위에는 ‘원성천 하천정비 사업’이 선정됐다. 2위에는 ‘축산시설 오․폐수 악취 모니터단 사업’이 올랐으며 3위에는 ‘장애인콜택시 노후차량교체 및 증차 사업’이 선정됐다.
 
최종사업순위는 이달 말 천안시 홈페이지를 통해 시민들에게 공개될 예정이며, 선정된 사업은 내년도 본예산편성 요구사업으로 반영될 계획이다.

차명국 예산법무과장은 “시민들이 요구하는 다양한 사업 발굴과 함께 시민 참여 예산의 반영률을 높여 천안시 주민참여예산제가 한 단계 더 도약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