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익희 소장, "고품질 농업기술 확산을 통해 농업의 미래 100년을 위한 시책을 발굴할 터"-

'2020 논산시농업시책구상보고회'가 최근 논산시농업기술센터 소회의실에서 장익희 소장을 비롯한 농업인학습단체장, 24개 품목농업인연구회장 등 각 농업분야를 대표하는 농업인과 농업기술센터 직원 등 6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사진=논산시 제공)
'2020 논산시농업기술센터 시책구상보고회'가 최근 논산시농업기술센터 소회의실에서 장익희 소장을 비롯한 농업인학습단체장, 24개 품목농업인연구회장 등 각 농업분야를 대표하는 농업인과 농업기술센터 직원 등 6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사진=논산시 제공)

논산시 농업기술센터가 최근 '2020 시책구상보고회'를 갖고 튼튼한 농업기반 조성을 위해 매진할 것을 다짐했다.

이번 시책구상보고회는 장익희 소장을 비롯한 농업인학습단체장과 24개 품목농업인연구회장 등 각 농업분야를 대표하는 농업인과 농업기술센터 직원 등 6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시농업기술센터 소회의실에서 진행됐다.

급변하는 대내외 여건 속에서 논산농업의 대응방안 모색과 지역농업 활성화 및 농촌 융복합 산업화 촉진 등을 논의하는 자리가 됐다는 평가다.

농업인 대표들은 적극적으로 기존 시책의 문제점과 수정 방향을 제시하는 것은 물론 20여 건의 신규 시책에 대해서도 의견을 냈다.

논산시는 보고회에서 나온 내용을 차년도 업무계획에 반영해 농업인의 필요를 충족시키는 다양한 사업을 추진한다는 계획이다.

논산시농업기술센터 장익희 소장은 "고품질 농업기술 확산을 통해 농업의 미래 100년을 위한 시책을 발굴하겠다"면서 "현장의 목소리를 수용해 탄탄한 농업육성의 기반을 만들기 위해 만전을 기하겠다"고 다짐했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