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남대, '타유버스'로 찾아가는 이색 입시정보 제공
한남대, '타유버스'로 찾아가는 이색 입시정보 제공
  • 지상현 기자
  • 승인 2019.08.13 17: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남대는 찾아가는 이색 입시 설명회를 위해 버스를 개조해 타유버스를 운영한다. 한남대 제공
한남대는 찾아가는 이색 입시 설명회를 위해 버스를 개조해 타유버스를 운영한다. 한남대 제공

한남대가 농어촌 및 정보소외 지역을 중심으로 ‘타유버스’를 운행하며 입시 정보를 제공한다.

한남대는 12일부터 14일까지 농어촌 지역과 학비지원 수혜율이 25% 이상인 소외계층 밀집지역을 중심으로 ‘고교로 찾아가는 진로·진학 풀 패키지 버스 프로그램’이라는 제목으로 타유버스를 운행하고 있다고 밝혔다.

버스 안에 모의면접과 상담이 가능한 테이블과 좌석이 마련돼 있어 타유버스를 타는 고교생들은 한남대 교수 및 입학사정관의 1대 1 모의면접 클리닉에 참여할 수 있고, 자기소개서 컨설팅도 받을 수 있다.

타유버스는 12일 경북 구미의 순심여고와 김천 성의여고 등을 시작으로 13일에는 세종지역 3개 고교, 14일에는 논산고와 연무고 등을 찾아간다.

기존의 입학설명회가 대규모 박람회 행사나 온라인 대입전형 설명회가 대부분이었다면 타유버스는 학생들에게 친근감과 호기심을 주면서 1대1 맞춤형 프로그램을 제공해 호응도가 높다.

타유버스가 제공하는 프로그램은 2020학년도 대입전형 1대 1 상담, 자기소개서 컨설팅, 모의면접 클리닉 이외에도 진로와 진학을 위한 전공 상담 등으로 다양하다. 친구 한 명 이상을 한남대 타유버스로 초대해 카카오톡 플러스친구를 추가할 경우 간식을 제공하는 이벤트도 진행했다.

김건하 한남대 입학홍보처장은 “농어촌 지역 고교로 직접 찾아가 1대1 밀착형 상담과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해 학생들의 호응이 컸다”며 “정보소외 계층에게 진로·진학 정보를 제공하는 차원에서도 의의가 있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