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니어를 대상으로 한 문화공연과 관광이 결합된 팸투어 추진"

서산시가 시니어관광 활성화 시책을 추진 중인 가운데 서산시 초청 시니어 팸투어 참가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서산시가 시니어관광 활성화 시책을 추진 중인 가운데 서산시 초청 시니어 팸투어 참가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서산시가 시니어계층의 관광상품 개발에 행정력을 투입하고 나서 그 결과에 관심이 쏠린다. 맹정호 시장이 선봉에 섰다.

맹 시장은 지난 23일과 24일 양일간 시니어 계층 유입을 위한 관광 상품 개발방안 마련을 위해 시니어 블로거 및 기자단 35명을 초청해 팸투어를 실시했다.

이번 팸투어는 경제적·시간적 여유를 기반으로 여가 생활을 즐기며 적극적인 소비활동을 하는 시니어계층의 여행수요가 급증함에 따라 이들의 관광형태를 심층적으로 분석해 지역 특색에 맞는 시니어 관광 정책을 수립하고 관광 코스를 개발하기 위해 마련했다.

팸투어 참가들은 서산해미읍성, 마애여래삼존상 등 서산시의 주요 관광지를 둘러보고 중고제 명창과 함께하는 판소리, 이생진 시인과 함께하는 이야기 등 서산의 문화를 체험하는 시간을 가졌다.

참가자들은 “서산의 아름다운 관광지와 판소리 명창의 공연, 이생진 시인과의 소통으로 힐링 되는 시간을 보냈다”며 “아름다운 서산의 관광 자원과 문화를 적극 홍보하겠다.”고 입을 모았다.

노상권 관광산업과장은 “이번 팸투어를 통해 제시된 의견을 바탕으로 시니어들의 취향에 맞는 관광과 문화공연이 결합된 특색 있는 관광코스를 개발할 예정”이라며 “서산시가 뉴실버관광의 중심지로 거듭날 수 있도록 시니어 관광객 유치에 적극 힘쓰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