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덕구, 지역 자치구중 유일 아카데미 통해 민주시민 가치 보급
오는 24일 박정현 대덕구청장, 제7강 ‘시민사회와 시민단체’ 주제로 강연

제71주년 제헌절인 지난 17일 송촌도서관에서 열린 대덕구 민주시민 아카데미 여섯째 강의. 이날 한동대학교 법학부 이국운 교수가 민주주의와 법에 대한 주제로 특강을 펼쳤다.
지난 17일 송촌도서관에서 열린 대덕구 민주시민 아카데미 여섯째 강의 모습. 이날 한동대학교 법학부 이국운 교수가 민주주의와 법에 대한 주제로 특강을 펼쳤다.

대덕구가 지역민을 대상으로 송촌도서관에서 운영한 ‘민주시민 아카데미’가 참가자들의 큰 호응과 함께 강의를 마무리했다.

시 최초로 일반 주민을 대상으로 민주시민 교육을 운영하고 있는 대덕구는, 지난 5월 23일 ‘대덕구 민주시민성 정립을 위한 포럼’을 시작으로 여섯 번의 강의를 마쳤다.

구에 따르면, 중간만족도 조사 결과 일반인이 공감하고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잘 풀어가고 있다는 호평을 받았다.

한 수강생은 “지난 포럼 때 자원봉사자로 참여했다가 아카데미의 취지를 알게 되어 수강하게 됐는데, 지금은 혼자 듣는 것이 안타까울 정도로 강의에 만족한다”며 “20~30대 젊은이들도 꼭 함께 들었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구 관계자는 "향후 민주시민 아카데미 수료자를 대상으로 민주시민교육가 과정을 운영해 이들이 지역에서 활동할 수 있는 장도 마련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오는 24일 오후 2시에는 ‘박정현 대덕구청장’이 강연자로 나서 ‘시민사회와 시민단체’를 주제로 일곱 번째 특강을 펼칠 예정이다.

교육일정 및 참여문의 등은 대덕구 교육공동체과로 하면 된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