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협중앙회 김병원 회장(앞줄 가운데)이 21일 충남 금산의 한국벤처농업대학에서 대전농협 임직원들과 소통의 시간을 갖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농협중앙회 김병원 회장은 21일 충남 금산의 한국벤처농업대학에서 대전농협 임직원들과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이날 간담회는 일선 현장의 지점장들에 대한 노고를 치하하고 농업·농촌의 현실을 공감하고자 마련됐다.

이 자리에는 농협은행 대전지점장 30여 명을 비롯해 전용석 대전지역본부장, 신인식 영업본부장, 지역본부 임직원이 참석한 가운데 아침식사와 함께 격없는 대화를 나눴다

대전지역본부 전용석 본부장은 대전 농협이 도시농협의 최고 방점이 될 수 있도록 소비지 농산물 판매와 도시민에 대한 편리한 금융서비스 제공을 결의했다.

김병원 회장은 대전농협 간담회를 필두로 농업·농촌의 발전을 위한 10만 농협 임직원의 계통 및 계열간 소통의 자리를 지속적으로 마련할 것을 약속했다.

또 ▲농협의 적극적인 사회공헌활동 ▲농가소득보전을 위한 농작물재해보험 가입 ▲임직원간 소통을 통한 농협 미래 인재 양성 ▲성과위주의 공정한 조직 인사운용 ▲임직원들에 대한 외부 위탁교육기회 확대 등을 함께 강조했다.

김병원 회장은 “최근 협동조합의 화두인 농업인이 행복한 국민의 농협 구현을 위한 협동조합 新경영이론인 ▲혈류 ▲기울기 ▲둠벙 ▲지렛대 이론을 바탕으로 우리의 목적함수인 농가소득 5천만원을 달성하기 위해 전 임직원이 함께 노력해 나가자”라고 당부했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