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장 채용수요에 응답한 맞춤형 취업 교육

대전 서구(구청장 장종태)는 16일 용문동 소재 대전YWCA여성인력개발센터에서 수강생 20명이 참석한 가운데 보험총무사무원 양성교육 수료식을 했다
대전 서구는 16일 용문동 소재 대전YWCA여성인력개발센터에서 수강생 20명이 참석한 가운데 보험총무사무원 양성교육 수료식을 했다

대전 서구는 16일 용문동 소재 대전YWCA여성인력개발센터에서 수강생 20명이 참석한 가운데 보험총무사무원 양성교육 수료식을 가졌다.

이번 교육은 은행과 보험사 등 금융기관이 밀집되어 있는 대전 서구의 입지 조건을 고려해 추진한 과정으로, 고용노동부에서 주관한 2019년도 지역산업 맞춤형 일자리 창출 지원 사업에 응모·선정되어, 국비를 지원받아 추진한 사업이다.

지난 4월 첫 수업을 시작해 3개월 동안 매일 진행된 이번 과정은 ▲보험에 대한 기본 이론 ▲컴퓨터 일반 ▲보험사별 개별이론 및 전산프로그램 ▲직장 내 의사소통 ▲시간관리 및 이미지 관리 등에 대한 교육을 진행했다.

구 관계자는 “이번 과정은 서구에서 운영하는 7개의 취업 훈련 과정 중에서 취업률이 으뜸인 과정으로 벌써 6명이나 취업했다”라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수요가 있는 양질의 취업 교육을 발굴하여 실업률을 해소하는 데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