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해 8월부터 쿠폰 기부 받아 한부모가정, 다문화가정에 피자, 치킨 등 전달

설렘쿠폰으로 시킨 배달음식 전달 모습
설렘쿠폰으로 시킨 배달음식 전달 모습

대전 동구는 민선7기 주요 복지시책 중 하나인 설렘쿠폰이 이웃사랑 나눔 실천으로 지역사회에 신선한 충격을 주고 있다.

판암2동 행정복지센터는 9일 지역사회보장협의체와 함께 민원실 등 5곳에 비치된 쿠폰 모금함에 모인 쿠폰을 수거해 대상 가정에 피자, 치킨 등 배달음식을 전달했다.

설렘 쿠폰은 지난해 8월부터 지역주민의 자발적인 참여와 후원으로 배달음식 쿠폰을 모아 한부모가정, 다문화가정, 복지사각지대 어려운 이웃들에게 따뜻한 나눔을 전달하는 민선7기 주요 복지시책사업이다.

이 사업은 지난 6월 11일 주민들의 기부를 통해 어려운 이웃들에게 도움을 주는 ‘더불어 살아가는 나눔 문화 형성’에 기여했다는 평가를 받아 2019년 대전광역시 민원제도개선우수사례 최우수상에 선정된 바 있다.

현재 판암1동과 가양2동에서도 쿠폰모금함을 운영하고 있으며 7월 중 쿠폰 모금함을 일괄 제작해 전(全) 동으로 확대 실시한다는 게 구의 설명이다.

설렘쿠폰으로 시킨 배달음식 전달 모습
설렘쿠폰으로 시킨 배달음식 전달 모습

황인호 동구청장은 “설렘 쿠폰 사업에 적극 나서 주신 판암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와 업소 관계자분들에게 깊은 감사를 드린다”며 “앞으로 설렘 쿠폰 사업이 복지사각지대 주민에게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