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표적인 서민 자영업종으로 꼽히는 외식업 창업은 진입 장벽이 비교적 낮아 초보 창업자들이 몰리는 업종이다. 하지만 업종의 특성상 종업원의 의존도가 높고 식자재 가격에 영향을 많이 받아 안정적으로 수익을 창출하기 어려운 분야로 손꼽힌다. 이에 창업을 준비하는 이들에게 소자본1인창업으로 코인노래방창업, 빨래방창업, 헬스장창업, 스터디카페 창업이 2019 유망사업아이템을 떠오르고 있다. 그 가운데, 자체 개발한 무인 결제 시스템으로 인건비를 효과적으로 절감하면서 안정적으로 높은 수익을 창출하고 있는 프리미엄 독서실 창업 브랜드 플랜에이가 창업 시장에서 큰 주목을 받는다. 해당 브랜드는 간편한 운영 방식, 높은 수익률, 다양한 소자본 1인 창업 아이템 성공 사례를 갖춘 유망사업아이템으로 우뚝 서고 있다. 
 
요즘 ‘창업을 1년 이상 유지하는 것은 기적’이라는 말이 심심치 않게 들려오고 있지만, 플랜에이의 전주 인후 센터는 2년째 안정적인 매출을 기록하며 대표적인 성공 창업 사례로 불린다. 이곳은 수익이 나지 않던 공실을 명문대생 큰딸의 추천으로 플랜에이 스터디 카페로 탈바꿈하면서 꾸준하게 높은 수익을 유지하고 있다. 이에 더해 센터에서 공부하던 둘째 딸도 명문대에 합격하며 명문대생을 배출하는 센터로 입소문을 타고 있다. 그 외에도 60평 대의 센터에서 월 1,300만원의 순수익을 달성, 50평 대의 센터에서는 월 1,100만원이라는 높은 수익을 기록하며 대표적인 요즘 뜨는 사업아이템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이렇듯 다수의 가맹점에서 안정적인 수익을 창출하는 플랜에이의 프렌차이즈 창업 전략으로 3가지의 핵심 포인트가 꼽히고 있다. 
 
남자, 여자소자본창업이 가능한 간편한 운영 시스템 
뜨는 프렌차이즈 창업을 준비하는 이들이라면 저렴한 창업 비용에 사로잡혀 외식 프랜차이즈 창업을 시작하는 경우가 많다. 하지만 운영을 하면서 드는 인건비와 본사의 물류 비용을 간과한다면 창업 비용보다 높은 금액을 내는 경우가 태반이다. 이에 반해 플랜에이는 자체 개발한 무인 결제 시스템으로 혼자서도 운영이 가능할 정도로 간편한 운영 방식을 체계화했다. 기존 결제만 가능했던 키오스크에 좌석이동, 적립금 관리, 입 퇴실 기록 등을 구축했으며, 최첨단 IOT 서비스를 접목해 시간과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매장을 운영할 수 있다. 
 
또한, 센터 운영 일주일이면 월 고정비가 확보되기 때문에 높은 수익이 가능하다는 점이 가장 큰 장점으로 손꼽힌다. 이처럼 따로 인건비가 발생하지 않으면서 안정적으로 수익 창출이 가능해 소규모 1인창업아아템, 소자본 창업아이템, 무인창업아이템을 찾는 이들의 문의가 쇄도한다. 
 
새로운 사업 아이템으로 주목받는 플랜에이 
높은 수익률과 간편한 운영 방식과 더불어 플랜에이 스터디센터의 차별화된 아이템도 눈 여겨 봐야 한다. 해당 브랜드는 독보적인 교육 공간을 선보이는 곳으로, 각종 특허와 공신력 있는 상을 받으면 전문성을 검증받았다. 여기에 철저한 상권 분석으로 이루어진 주 고객층에 맞춘 차별화된 인테리어를 선보이며 고객들의 높은 만족을 이끌고 있다. 최근에는 스포츠서울 주관 ‘한국소비자선호도 1위 브랜드 대상’을 수상하면서 견고히 브랜드의 입지를 다지고 있다. 이처럼 센터를 이용한 소비자들의 긍정적인 경험을 바탕으로 재방문, 재등록하는 고객의 비율을 높이면서 지속 가능한 창업아이템으로 자리매김하면서 직장인투잡, 여성소자본창업, 여성 창업 아이템으로 추천되고 있다. 
 
안정성과 수익성을 모두 잡은 본사의 ‘상생’ 경영 
공부방 창업, 학원창업을 찾는 이들도 주목하는 유망 프랜차이즈 창업 브랜드 플랜에이는 이용자와 가맹점주들의 끊임없는 호평과 기록을 갱신하는 성장세에 업계의 관심이 이어지며 성공 창업의 정석을 보여주고 있다. 이에 70호점에 한 해 가맹비와 교육비 1,300만원을 면제해주는 창업 정책을 펼치며 예비 창업자들의 창업 비용의 부담을 덜어주고 있다.  
 

 브랜드 관계자는 “무조건 창업 가격이 저렴하다고 운영 비용까지 낮은 것은 아니므로 인건비와 월 고정비를 파악한 후 창업 아이템을 선택하길 바란다. 플랜에이는 완성도 높은 시스템을 기반으로 업계에서도 독보적인 경쟁력을 갖추고 있기 때문에 성공적인 창업을 원한다면 플랜에이와 함께하길 바란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