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암대학교 반려동물 교육관 전경

연암대학교(총장 육근열)은 오는 29일 대학내 반려동물 교육관 및 실내훈련센터에서 천안시민과 함께하는 ‘제1회 반려동물 매너교실’을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진행되며 천안시에 거주하는 반려가족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고, 반려동물과 동반 참석도 가능하다.

연암대학교와 천안시가 공동으로 기획한 이번 ‘반려동물 매너교실’은 반려인구 1000만 시대에 급속하게 증가하는 반려동물과 더불어 반려동물 관련 사건·사고가 빈번하게 발생하고 있는 시점에서 펫티켓 교육에 대한 필요성이 점차 커지고 있는 상황을 적극 반영했다.

연암대는 이번 행사를 통해 최신식 반려동물 교육관 및 국제규격의 실내훈련센터, 야간실습이 가능한 실외훈련장 등을 천안시민에게 개방하고, 총 3회에 걸쳐 무료 교육세미나를 개최해 천안 시민들의 반려문화 인식과 수준을 높이고, 천안시 유기동물 숫자 감소에 기여하는 등 바람직한 반려문화를 선도해 나가는데 앞장선다는 계획이다.

이번 반려동물 매너교실에서는 해당분야의 전문가로서 유명한 연암대학교 동물보호계열 이웅종 교수가 반려인·반려견 행동학과 교정방법, 리드트레이닝을 직접 선보이고 반려가족들과 함께 이론과 실습으로 나누어 교육하는 방법을 생생하게 전달할 예정이다.

또한, SBS동물농장 프로그램에 출연 중인 이찬종 교수의 펫 매너교육과 교육의 중요성 포인트 레슨, 이웅용 교수의 사회성 교육과 가정견 교육, KSD(Korean Standard Dog)문화교육원의 ‘한국의 모범견, 한국의 매너견 인증시범’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될 계획이다.

행사참여는 29일 오전 9시 30분까지 현장방문 접수로 진행하며 참가와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평생교육원(이규서)이나 동물보호계열 한동운 교수에게 문의하면 된다.

*펫티켓(Petiquette)이란 펫(Pet)과 에티켓(Etiquette)의 합성어로 반려동물의 보호자가 지켜야할 에티켓을 의미함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