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탄진 도시재생뉴딜사업, 주민 역량강화 목적

2019 도시재생대학 2기 개강식이 12일 신탄진동 행정복지센터 1층 다목적실에서 열렸다
2019 도시재생대학 2기 개강식이 12일 신탄진동 행정복지센터 1층 다목적실에서 열렸다

대전 대덕구가 주관하고 신탄진 도시재생현장지원센터가 주최한 ‘2019 도시재생대학 2기’ 개강식이 12일 신탄진동 행정복지센터 1층 다목적실에서 열렸다.

이번 교육은 신탄진 내 학부모를 대상으로 진행되며 이론강의, 자녀를 동반한 선진사례지 답사, 팀별 워크숍를 통한 지역의 문제점 분석, 공모사업계획서 작성 등으로 구성된다.

특히 이번 도시재생대학은 주민이 지역문제를 발견하고 해결안을 찾는 것에 그치지 않고 그 해결안을 주민공모사업에 반영될 수 있도록 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이다.

교육기간은 이달 12일부터 다음달 10일까지 총 5주에 걸쳐 진행되며 강의 회차 80%이상 수강 시 수료증이 발급된다.

이재우 센터장은“2019 도시재생대학 2기는 주민이 마을의 문제점분석과 해결방안을 모색해 소규모 사업계획을 제안하고, 추후 주민공모사업을 통해 실현해 가는 기회를 제공할 예정으로, 지역주민이 도시재생 사업에 적극적으로 참여할 수 있는 동기가 마련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신탄진 도시재생현장지원센터는 다양한 계층이 도시재생뉴딜 사업에 관심을 갖고 참여할 수 있도록 청년층을 대상으로 한‘2019 도시재생대학 3기’도 진행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