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양사이버대학교와 학점교류에 참여하는 8개 대학 관계자들이 지난달 30일 오후 대전 선샤인 호텔에서 학점교류에 관한 업무 협약식을 체결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건양사이버대학교는 지난해 ‘성인학습자 역량 강화 교육콘텐츠 개발 사업’에 선정돼 6종의 교육콘텐츠인 ‘시니어 케어 매니지먼트’ 교육과정을 개발해 대학공개강의 사이트 KOCW에 콘텐츠를 무료로 전 국민에게 제공하고 있다.

사업 책임자인 서용완 교수는 학점교류 추진을 위해 한국교육학술정보원(KERIS), 한국원격대학협의회, 사업 참여 8개 대학(건양사이버대, 경희사이버대, 고려사이버대, 국제사이버대, 부산디지털대, 영진사이버대, 원광디지털대, 한양사이버대)과 함께 3차례 학점교류 TFT(태스크포스팀)를 운영했다. 사이버대학 설립 후 학점교류가 실시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학점교류에 참여하는 8개 대학은 지난달 30일 오후 대전 선샤인 호텔에서 학점교류에 관한 업무 협약식을 체결하고, 대학별 1과목씩을 지정해 올 2학기부터 운영하기로 했다. 

대학 간 학점인정, 등록금 납부, 학사일정, 학습자 관리 등의 상황을 고려해 1개 교과 당 각 대학의 교류 학생은 30명으로 제한하기로 했다.

사업 책임자인 서용완 교수는 “3차례의 TFT 활동을 통해 각 대학의 교수들과 학점교류의 문제점과 장애 요소를 심도 있게 논의·협의하고 해결했다”며 “사이버대학으로는 첫 학점교류의 물꼬가 트였기에 성인학습자들에게 양질의 우수한 콘텐츠가 제공, 확산돼 미래교육 인재를 배출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시니어 케어 매니지먼트’ 교육과정은 KOCW 홈페이지에 ‘직업·직무 교육과정’ 분야에서 수강할 수 있으며, 누구나 무료로 수강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