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장년 대상 다양한 취업지원서비스와 교육을 한자리에

노사발전재단 충청중장년일자리희망센터는 28일부터 30일까지 중장년을 위한 종합취업지원 프로그램인 신新당부(신나는 新중년 당신의 부라보라이프) 프로젝트 2019년도 1차를 진행했다.

제1차 신신당부프로젝트 기간 중에는 중장년 구직자를 위한 특강, 생애경력설계 프로그램 및 전직스쿨 프로그램이 운영됐다.

첫날인 28일엔 대전인생이모작센터의 과학커뮤니케이터 과정에 참석한 20여 명의 신중년에게 자신의 경력에 대한 생애를 되돌아보고, 현 상황을 알아보는 시간을 가질 수 있는 인생 되돌아보기, 변화관리로 구성된 생애경력설계프로그램을 제공했다.

또 이날 중장년기 이후의 건강 및 심리 관리에 도움이 되는 특강에 중장년 구직자 30여 명이 참석했다.

노사발전재단 충청중장년일자리희망센터는 이 과정에 참여한 신중년에게 이모작센터와 협업해 취업 및 사회활동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계속 지원해 나갈 예정이다.

29~30일엔 대전지역자활센터에서 자활을 준비 중인 구직자들을 대상으로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29일엔 참여자들의 인생 후반부 설계를 위한 생애경력설계서비스, 30일엔 자활에 꼭 필요한 취업역량 강화에 초점을 맞춘 전직스쿨 프로그램이 펼쳐졌다.

이번 신新당부 프로젝트에 참여하는 중장년 구직자에게는 앞에서 제공되는 프로그램에 이어 전담 컨설턴트 배정으로 참석자의 경력관리 및 상담을 이어 가는 등 연속적인 지원으로 참석자의 新중년 인생 3모작을 지원해 나갈 예정이다.

‘신나는 新중년 당신의 부라보라이프’의 줄임말로 만들어진 ‘신신당부’프로젝트는 중장년의 인생 후반부가 기대되는 미래가 되기를 바라는 뜻에서 만들어진 서비스로, 지난 3월부터 노사발전재단 충청중장년일자리희망센터에서 제공하는 고유의 취업지원서비스이다. 

충청중장년일자리희망센터는 구직자를 위한 생애경력설계서비스, 재도약프로그램, 특강, 구인·구직 지원 외에 재직자를 위한 생애경력설계서비스, 퇴직예정자의 전직지원을 위한 전직스쿨프로그램 등도 제공하고 있다.

서비스를 받고자하는 중장년은 충청중장년일자리희망센터(대전 서구 둔산중로8 교직원공제회관 15층, 042-489-3820)에 방문해 구직 및 전직,  생애경력설계에 도움이 되는 교육은 물론 여러 가지 취업관련 진단 및 상담 서비스를 이용하면 된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