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월 27일~7월 15일까지 매주 월, 영유아 면역력 및 신체발달 촉진

금산군보건소에서는 영유아들의 건강한 신체발달을 촉진시키기 위한 영유아 경혈마사지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오는 27일에서 7월 15까지 매주 월요일(오전10시~11시) 보건소에서 무료로 운영한다.
 
생후3개월~12개월 대상으로 주 1회 8주간 프로그램으로 영유아 건강관리 전문 강사를 통해 실습위주로 두뇌발달과 면역력을 높여주는 경혈마사지수업이다.

영유아경혈마사지는 일반 마사지와 다르게 경혈을 일정한 형식에 따라 압력을 가함으로써 기혈의 순행을 원활히 해주어 신체발달 및 면역력증가에 탁월한 효과가 있을 뿐 아니라 아기와 엄마 간에 모아 애착증진 및 심리적 안정에도 효과가 있다고 알려져 있는 마사지 방법이다.

감기와 면역력에 좋은 경혈마사지, 키 크는 요가 및 마사지, 기관지에 좋은 베이비요가, 정서적 안정에 좋은 손발 마사지, 두뇌발달과 집중력을 높여주는 마사지 등 다양한 소품들을 이용해 오감발달놀이를 함으로써 엄마와 아기가 신체적 접촉을 통해 교감이 형성된다.

심리적 안정과 아기의 성장발달에 도움이 되도록 중점을 두고 있어 엄마들의 호응과 만족도가 높다

자세한 사항은 금산군보건소 한방보건팀(041-750~4362~3)으로 문의하면 된다.

보건소 관계자는 “출산아수가 매년 감소하는 추세이지만 건강한 아기로 성장할 수 있도록 노력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