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19-05-21 13:39 (화)
금산군, 식품안전 우수기관 선정
금산군, 식품안전 우수기관 선정
  • 이정석 기자
  • 승인 2019.05.15 16: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남도지사 표창, 종합적‧창의적 지도감독 높은 평가

양승조 충남도지사가 식품안전 우수기관으로 선정된 금산군 채기주 주민복지실 위생팀장에게 표창을 수여하고 있다.
양승조(왼쪽) 충남도지사가 식품안전 우수기관으로 선정된 금산군 채기주 주민복지실 위생팀장에게 표창을 수여하고 있다.

금산군이 충남도에서 주관한 ‘제18회 식품안전의 날’ 행사에서 식품안전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 기관으로는 유일하게 도지사표창을 받았다.

군은 2018년 식품의약품안전처 식중독 예방 우수기관에 이어 2019년 충청남도 ‘식품안전의 날’ 유공기관으로 연달아 선정되며, 식품안전관리 업무 추진 분야에서 두드러진 성과를 내고 있다.
 
군은 그동안 연간 계획에 의한 식품위생업소 지도점검, 신속한 민원처리, 특별 관리대상 식품 수거, 식품제조업체 지도감독을 통한 안전한 식품의 제조․유통기반 조성과 음식점 위생등급제, 나트륨 저감화 사업 운영 등 창의적이고 적극적인 행정을 수상의 배경으로 분석했다.
 
또한 군 위생공무원 뿐 아니라 소비자식품위생감시원을 활용해 식품위생업소를 대상으로 안전한 외식환경 조성을 위한 계도 활동 등을 통해 군민의 안전한 먹거리와 믿고 소비하는 문화 확산에 노력해 온 점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군 관계자는  “앞으로도 식품안전 관리 체계 구축 및 위생관리 협력 강화로 안전을 넘어 안심까지 책임지는 식품안전 환경 구현을 위해 노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