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 총7개 단위사업 2000명 수료생 배출 목표

당진시농업기술센터 엔진 부착형 농용 굴삭기 교육 장면
당진시농업기술센터 엔진 부착형 농용 굴삭기 교육 장면

당진시농업기술센터는 영농철을 맞아 농기계 임대 사용자가 증가함에 따라 지난 14일 농기계 임대 사용자들을 대상으로 엔진 부착형 농용굴삭기에 대한 사용방법과 안전교육을 진행했다.

센터에 따르면 엔진 부착형 농기계 안전교육에 대한 농업인들의 관심이 높아지면서 교육 참여자가 꾸준히 늘어 이번에 새롭게 굴삭기 등의 과정을 추가 개설했다.

센터는 올해 엔진 부착형 농기계 교육 수료 인원을 500명으로 정하고, 이번 굴삭기 과정 외에도 트랙터와 로더, 관리기 등 엔진 부착형 농기계에 대한 이론교육과 전문실습 교육을 진행할 방침이다.

당진시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농기계의 올바른 사용은 고가의 기계고장을 줄이고, 작업 안전성을 높일 수 있어 경제적으로도 매우 도움이 된다”며 “영농현장에서 사용되는 장비인 만큼 지속적으로 안전교육을 실시해 농업인들의 농기계 안전사용을 돕겠다”고 밝혔다.

한편 당진시농업기술센터는 이번 엔진 부착형 농기계 안전교육을 포함해 올해 총7개 단위사업에 2000명 이상의 수료생 배출을 목표로 농기계 활용 교육을 진행한다.

현재 마을순회 수리정비 농기계 안전교육과 신기종 현장이용기술 교육, 오지마을 현장이용 기술교육이 추진 중이며, 추석맞이 예초기 수리 정비교육도 하반기에 실시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