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진교육지원청, ‘얘들아, 선생님이 도와줄게! 우리 함께해 보자’

당진교육지원청 한글 미해득 학생 담임교사 한글교육 연수 장면
당진교육지원청 한글 미해득 학생 담임교사 한글교육 연수 장면

당진교육지원청은 지난 13일 한글 미해득 학생 담임교사 한글교육 연수 및 컨설팅을 실시했다.

이 연수는 한글 미해득 학생 맞춤형 한글교육 역량 강화를 통한 한글 완성 교육을 목적으로 초등학교 한글 미해득 학생 담임교사 53명이 참여한 가운데 본청 대회의실 및 지정교실 3개소에서 실시됐다.

한글교육 연수에서는 ‘한글 미해득 학생을 위한 한글교육’이란 주제로 신촌초 이순영 교사 강의 및 실습으로 진행됐다.

당진교육지원청 한글 미해득 학생 담임교사 한글교육 컨설팅 장면
당진교육지원청 한글 미해득 학생 담임교사 한글교육 컨설팅 장면

이어서 진행된 한글교육 컨설팅에서는 ‘한글교육, 함께 고민하고 성장하기’란 주제로 신촌초 교사 이순영, 조금초 교사 이경숙, 기지초 교사 김진옥의 진행으로 3개 반으로 나눠 한글교육 경험 공유하기 및 한글교육 어려움 함께 해결하기의 내용으로 1시간 동안 진행됐다.

이번 연수에 참여한 A교사는 “평소 한글 미해득 학생을 지도하는데 어려움이 많았다”며 “오늘 연수와 컨설팅에 참여하니 한글 미해득 학생지도에 조금 더 자신감이 붙었다”고 밝혔다.

한홍덕 당진교육장은 “미래사회가 요구하는 참학력을 갖춘 인재는 기초학력의 바탕위에 육성된다”며 “한글교육은 모든 학생이 갖춰야 하는 기초학력 중에서도 가장 기초학력이므로 단 하나의 학생을 놓치는 일이 없도록 최선을 다해달라”고 당부했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