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원 혁신역량 강화와 조직 전반 혁신추진 동력 확보

지난 4월 30일 정부 혁신 업무 실무자 30명을 대상으로 한 ‘혁신 역량 강화 워크숍’에서 참석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지난 4월 30일 정부 혁신 업무 실무자 30명을 대상으로 한 ‘혁신 역량 강화 워크숍’에서 참석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대전 서구는 지난 4월 29일부터 30일까지 정부 혁신 업무 실무자 30명을 대상으로 ‘혁신 역량 강화 워크숍’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충남 보령에서 진행한 이번 워크숍은 직원의 ‘정부혁신’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조직 전반에 구정 혁신 추진동력을 이끌어 내기 위해 마련됐다.

KMA 한국능률협회 박주일 교수의 특강을 통해 사회적 가치, 참여와 협력, 신뢰받는 정부 등 정부혁신의 개념과 방향에 대해 숙고했다.

또한 자유로운 토론을 통해 국외, 중앙부처, 타지자체의 혁신 우수사례를 바탕으로 지방정부 혁신에 대한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공유해 구정에 접목할 수 있도록 운영했다.

이번 워크숍에 참여한 한 직원은 “앞으로 공직자로서 국민을 위해 어떻게 일을 해야 하는지 다시 한번 생각하는 계기가 됐고, 직원 간 소통할 수 있는 뜻깊은 시간이었다”고 말했다.

장종태 청장은 “오늘날 혁신마인드는 주민에게 보다 나은 행정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공직자가 필수적으로 갖추어야 할 덕목”이라며 “주민의 삶을 개선하기 위한 다양한 혁신정책을 발굴하여 추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