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박유천 갤러리
사진=박유천 갤러리

 

가수 겸 배우 박유천의 팬 편지가 공개돼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온라인 커뮤니티 디시인사이드 박유천 갤러리는 30일 박유천을 향한 마지막 편지를 공개했다.

공개된 편지에서 박유천 팬들은 "'하늘을 봐요. 기도 할게요' 그의 기자회견장에서 외친 한 팬의 간절함이었다. 하지만 결국 우리에게 이런 고독한 상처를 남겨 준다. 언제부터였을까. 그를 추억할 때마다 가슴 한편이 아파지는 건. 언제부터였을까. 그의 인생을 마냥 응원할 수 없게 된 게"라고 말문을 열었다.

이어 "스타와 팬은 물과 기름 같아서 한대 섞일 수 없다는 말을, 왜 이제야 실감하게 되는 건지. 그 멀고도 먼 길을 돌아 종착역에 와서야 수많은 가시밭길의 여정이 눈에 아른거리는 건지. 우리는 알지 못했다. 그를 영원히 지지할 수 있다고 믿어 왔으니까"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나 자신을 내려놓기가 두려웠다'라고 한 그의 말을 지금은 깨달을 수 있을 것 같다. 마찬가지로 '우리도 그를 내려놓기가 두려웠으니까' 하지만 이제 각자의 인생을 걸어가야 하는 시간이기에, 그만 손을 놓아 주려 한다"라고 밝혔다.

또 "그대의 남은 여정을 응원할 순 없지만, 그대가 마지막으로 걸어가는 뒷모습은 바라봐 줄 테니 앞으론 인간 박유천으로서 후회 없는 삶을 살길 바란다"라고 덧붙였다.

한편 지난 29일 박유천은 “나 자신을 내려놓기 두려웠다. 인정할 건 인정하고 사죄할 건 사죄해야 한다고 생각했다”면서 마약 혐의 대부분을 인정했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