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12~14일 일산킨텍스에서 열린 '2019 KKC 반려견스타일리스트 미용경연대회'에서 우송정보대 애완동물학부 재학생들이 대상 등을 수상하는 쾌거를 이뤘다. [제공=우송정보대학교]

우송정보대학 애완동물학부 재학생들이 '2019 KKC 반려견스타일리스트 미용경연대회'에서 대상을 수상했다.

29일 우송정보대에 따르면 애완동물학부 재학생 우주영 외 14명은 지난 12~14일 일산킨텍스에서 열린 '2019 KKC 반려견스타일리스트 미용경연대회'에서 대상을 비롯해 금상, 은상, 동상 등을 수상하는 쾌거를 이뤘다. 

이 대회는 애견 미용 기술 증진과 국내외 미용전문가간의 교류를 목적으로 한국애견협회가 주최했다. 이번 대회에서 국내외 130여 명의 애견미용사들과 미용에 관심 많은 학생들이 대거 참가했다.

우송정보대학 애완동물학부는 50여년 전통의 경험을 바탕으로 전공을 세분화해 동물관리, 애견의료, 애견미용에 대한 명품 동물 전문가를 양성할 수 있는 실습실을 갖추고 있다. 또 학생창업 애견미용샵을 지원하고, 해외 연수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명품 동물전문가 양성 학부다.

이형석 애완동물학부 교수는 "기본기와 창의력을 갖춘 학생들의 노력과 능력이 발휘된 결과"라며 "이번 수상을 바탕으로 한국 반려동물 미용산업을 이끌어나갈 글로벌 인재 양성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KCC 반려견스타일리스트 미용 경연대회' 수상자 명단.
'KCC 반려견스타일리스트 미용 경연대회' 수상자 명단.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