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19-07-19 21:37 (금)
한국외식업중앙회 대전시지회 2019정기총회
한국외식업중앙회 대전시지회 2019정기총회
  • 이성희
  • 승인 2019.04.26 17: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3일 김용기 대전시지회장, 제갈창균 중앙회장과 대의원, 내빈 등 400여명 참석

김용기 대전시지회장의 개회사
김용기 대전시지회장의 개회사

제31회 한국외식업중앙회 대전시지회 2019년 정기총회가 26일 오전 11시 서구 둔산동 오페라웨딩홀 4층 아델리아홀에서 개최했다.

이날 총회는 이용철 사무국장의 진행으로 김용기 지회장을 비롯해 제갈창균 중앙회장, 박영순 대전시 정무부시장, 이숙 대전시 식품안전과장, 김규식(주)맥키스컴퍼니 부사장, 임재희 중구지부장, 고록원 서구부지부장, 이형복 유성구지부장, 정상목 대덕구지부장, 신홍기.이홍수 대전시지회 감사, 윤영준 충청주류 대표,정성관 풍년푸드 대표, 김종성 농민식품 대표 성병석 하나은행 대전금융센터장, 김학문 노무법인 신승의 대전충남세종점 본부장과 대의원 등 400여명이 참석했다.

특히 이날 총회장에는 중앙회 상임부회장 권오복 서울 양천구지회장을 비롯해 중앙교육원장 소영철 마포구지회장, 박순자 강동구지회장, 조삼순 노원구지회장, 김택 울산시지회장, 송기현 전남도지회장, 김우석 도봉구지회장, 유광자 동대문구지회장, 김태곤 충북도지회장, 표성자 굉진구지회장, 박명규 영등포구지회장, 최홍근 강서구지회장, 이재환 중앙회 감사, 이정환 사무총장 등 전국 지회장 20여명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참석한 대의원
참석한 대의원

이날 식전행사로 모범회원업소 표창과 장학금 전달식이 있었다. 대전광역시장 표창에는 김기남 봉명동 백마강민물장어, 문응순 하기동 오시오칼국수, 이성례 가오동 명성만두샤브샤브,  한구강선화동  금강회관, 김민성  유천동 연아식당, 박종숙 괴정동 명옥헌삼대진곰탕, 최재선 목상동 보성식당 대표가 수상했다. 식약처장 표창은 김현태 갑동숯골냉면 대표가 받았다.

또 중앙회장 표창에는 신민채 돈키호테식당, 차인순 하나로정육식당, 김영제 위아래복집, 이은희 이포크축산정육식당, 황보희 이조갈비식당 대표가 수상했다.

대전시지회장 표창에는 마선경 굿후렌드식당, 김성기 명물춘천닭갈비, 조병상 둥지식당, 김효영 유성구지부 직원, 안진환 오늘은 닭 식당 대표가 수상했다. 전미화 대전시 식품안전과 주무관은 대전시지회장으로부터 감사패를 받았다.

특히 이날 김용기 대전시지회장를 비롯해 5개구 지부장과 운영위원들이 그동안의 노고에 대한 감사표시로 제갈창균 중앙회장에게 감사패를 증정해 대의원들로부터 큰 박수를 받았다.

제갈창균 중앙회장의 격려사
제갈창균 중앙회장의 격려사

총회에는 어려움을 겪고 있는 회원자녀를 위해 많은 대의원 업소에서 어려운 경기에도 불구하고 장학금을 쾌척해 운훈한 열기를 더했다. (주)엠씨에프디(원조태평국밥)장학금 600만원과 협찬금 100만원, 갑동숯골냉면 300만원, (주)더맥키스컴퍼니 250만원과 에어프라이어 7대(90만원 상당), 충청주류는100만원의 장학금을 전달했다.

또 용운동 용운산성을 비롯해 명성만두샤브샤브, 문화동 명물춘천닭갈비, 용두동 인정원 한정식, 도마동 한마음면옥, 중리동한우백화점 등도 각각 50만원의 장학금을 지급했다.

특히 풍년푸드를 비롯해 둔산동 태원, 대별동 별천지, 문화동 한밭골풍경, 노은동 동신수산, 송촌동 홍콩삼겹살은 각각1 00만원, 둔산동 쌈채우라와 비래동 나래원이 각각 50만원의 협찬을 해 총회가 끝나고 푸짐한 경품잔치를 벌일 수 있게 해줬다.

김용기 한국외식업중앙회 대전광역시지회장은 개회사에서 “최저임금 인상, 신도시개발로 인한 인구의 김소와 도심공동화 현상이 심화되면서 불경기로 인하여 매출은 감소하고 임대료 식재료비는 상승하는 반면 가격은 올리기 어려워 우리 외식업은 어느 때보다 어려움에 직면해 있다”며 “그러나 외식업계에 불어탁친 거시적 환경변화와 트랜드 외식관련 이슈와 소비자의 소비행태를 파악해 경영전략을 세우고 합리적인 의사결정을 한다면 외부적요인과 관계없이 높은 성과를 달성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제갈창균 중앙회장에게 김용기 지회장과 5개구 지부장 운영위원들의 감사의 뜻을 담아 감사패를 전달하고 있다.
제갈창균 중앙회장에게 김용기 지회장과 5개구 지부장 운영위원들의 감사의 뜻을 담아 감사패를 전달하고 있다.

이어 김 지회장은 “우리의 권익과 업권을 보호하기 위해서는 모두의 힘을 한테 모아주어야 가능하다"고 강조하며 “우리의 정당한 권리주장을 위한 집회나 결의대회 시 한마음 한뜻으로 참여해줘야 불합리한 제도개선에 빨리 다가설 수 있다”고 회원들의 단합을 당부했다.

제갈창균 한국외식업중앙회장은 격려사에서 "현 정부가 가장 중요시하는 일자리창출과 관련하여 겸업금지 조항을 폐지하는 직업안정법 제26조가 개정되어 공공성을 띤 무료직업소개가 더욱 탄력을 받고 전국117군데에서 1 년에 120여만 명의 일자리창출에 앞장서고 있다“고 강조하고 ”위조, 변조주민증으로 인한 미성년자 주류제공과 불량청소년들의 무전취식에 대한 선량한 자영업자보호법은 2번의 입법발의를 거쳐 올해 6월12일자로 행정처분 완전면제가 시행되니 반드시 주민증검사를 의무화 하도록 하자”고 당부했다.

한편 이날 2부 총회에서는 2018년도 세입세출 결산감사보고와 2019년도 세입예산안을 전년도 3억9500만 원 보다 1천1260여만 원 감소한 3억8374만590원을 통과시켰다.

<총회 이모저모>

박영순 대전시 정무부시장의 축사
박영순 대전시 정무부시장의 축사

대의원
대의원

대의원
대의원

대의원
대의원

김규식 맥키스컴퍼니 부사장이 장학금을 수여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김규식 맥키스컴퍼니 부사장이 장학금을 수여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윤영준 충청주류 대표가 장학금을 수여하고 있다.
윤영준 충청주류 대표가 장학금을 수여하고 있다.

대전시장 표창
대전시장 표창

대잔시지회 5개구 지부장과 감사
대전시지회 5개구 지부장과 감사

원조 태평국밥을 운영하는 김용기 시지회장이 장학금을 수여하고 기념촬영
원조태평국밥을 운영하는 김용기 시지회장이 장학금을 수여하고 기념촬영

김현태 갑동숯골냉면 대표가 장학금을 전달하고 기념촬영

대전새시장 표창 기념촬영
대전시장 표창 기념촬영

이용철 사무국장의 진행
이용철 사무국장의 진행

징힉금 지급
징힉금 지급

인정원 장학금 전달
인정원 장학금 전달

경품 추첨
경품 추첨

전미화 대전시 식품안전과 주무관에게 감사패를 증정하고 있다.
전미화 대전시 식품안전과 주무관에게 감사패를 증정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