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교육청, 한화이글스와 업무협약 '건강한 성장지원'
대전교육청, 한화이글스와 업무협약 '건강한 성장지원'
  • 지상현 기자
  • 승인 2019.04.16 17: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디트뉴스-대전교육청 교육복지우선지원사업 공동 캠페인]

대전교육청 설동호 교육감(왼쪽)과 한화이글스 박정규 대표이사(오른쪽)가 16일 대전시교육청 접견실에서 업무 협약식을 갖고 있다.
대전교육청 설동호 교육감(왼쪽)과 한화이글스 박정규 대표이사(오른쪽)가 16일 대전시교육청 접견실에서 업무 협약식을 갖고 있다.

대전시교육청은 16일 오후 2시 시교육청 중회의실에서 교육취약학생의 건강한 성장지원을 위해 한화이글스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한화이글스는 지난 2011년부터 2016년까지 동부교육청 관내 교육복지우선지원사업학교 34교 교육취약 학생 및 가족에게 프로야구 경기 입장권 총 5900장을 지원한데 이어 2017년부터 45교로 확대해 총 3660장을 지원해왔다.  

이번 협약은 야구를 통해 협동심과 스포츠정신을 함양하고 건강한 구성원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해 추진하는 사업으로, 야구경기 입장권 지원 외에 동‧서부 교육지원청 유소년 야구교실과 치어리딩 교육을 추가하기로 합의했다.

구체적으로 한화이글스는 교육 취약 학생을 대상으로 무상으로 운영하는 야구 클리닉 프로그램인 ‘위글스(WEagles) 야구교실’을 진행한다. 위글스 야구교실에 참가한 학생에게는 글러브 및 티볼세트 등 야구용품 일체를 지원할 계획이다.

또 학생들에게 스포츠 문화 체험의 기회를 제공하고자 대전 홈경기시 야구장 무료 초청 행사를 진행하며, 학생들의 방과 후 건전한 여가 활동을 위해 치어리딩 교육 프로그램도 운영한다.

설동호 교육감은 “우리 학생들이 스포츠정신을 바탕으로 규범을 준수하고 바른 인성을 갖춘 건강한 미래인재로 성장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화이글스 관계자는 “앞으로도 학생들이 야구를 통해 꿈과 희망을 가질 수 있도록 다양한 사회공헌사업을 확대해 나갈 방침”이라고 밝혔다.

<이 기사는 디트뉴스와 대전광역시교육청이 함께하는 교육복지 우선지원사업 캠페인 입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