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험프로그램에 참가한 어린이들과 박정현 대덕구청장
체험프로그램에 참가한 어린이들과 박정현 대덕구청장

대전 대덕구는 지난 주말 13일 동춘당공원에서 12개 주민센터 작은도서관과 24개 사립작은도서관과 공동으로 ‘함께해요! 작은도서관’축제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책, 놀이, 소통을 주제로 한 이번 축제는 대덕구의 작은도서관이 공원으로 나와 직접 주민들과 책이야기를 나누고 놀이를 함께 즐기는 소통의 시간으로 꾸며졌다.

어쿠스틱 여성듀오인 ‘서달달’의 식전 공연을 시작으로 진행된 이날 행사는 버스킹 공연, 작가와의 만남, 책 놀이 부스체험 등이 지역민들의 눈길을 끌었다.

특히 우리지역을 중심으로 활동하고 있는 3인조 밴드인 ‘베이비 필’과 여성 싱어송라이터 ‘디안’의 버스킹 공연은 봄날의 분위기를 한껏 고조시켰다.

또한 그림책 ‘파란파도’, ‘엄마의 꿈속에서’의 작가인 유준재와 함께하는 ‘파란파도 이야기와 실크스크린 체험’ 행사도 열렸다.

이외에도 ‘전통 한지책 만들기’, ‘그림동화 퍼즐 맞추기’, ‘나만의 책갈피 만들기’등 다양한 체험 행사가 축제를 찾은 어린이와 지역민들에게 큰 즐거움을 선사했다.

김원규 대덕구 복합문화센터장은 “뿌리 생활문화공간인 작은도서관이 공원으로 나와 지역민들과 소통하는 과정을 통해 도서관의 가치를 알리고 일상의 문화, 동네의 문화가 풍성해지는 유의미한 시간이었다”며 작은도서관에 대한 지역민들의 지속적인 관심과 이용을 당부했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