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 농 ‧ 축산업 발전 위해 조합장들과 머리 맞대…현안사항 논의 등 심도 있는 토론진행

당진시의회 신임 조합장과의 간담회 장면
당진시의회 신임 조합장과의 간담회 장면

당진시의회는 12일 의회 대회의실에서 김기재 의장과 박장순 NH농협 당진시지부장을 비롯해 시의원과 관내 농‧축협 신임 조합장 등 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신임 조합장과의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번 간담회는 지난달 13일 제2회 전국동시 조합장선거에서 선출된 조합장들과 시의원들과의 공식적인 첫 간담회로서 당선축하와 함께 간단한 소개, 인사말씀 등을 나누며, 화기애애한 분위기속에서 대화의 시간을 가졌다.

아울러 농‧축협의 주요사업 추진현황 설명과 현안사항에 대한 논의와 함께 지역 농‧축산업 발전을 위한 다양한 건의사항과 의견개진 등 심도 있는 토론과 의견을 교환하는 시간을 이어갔다.

시의회는 이날 개진된 의견과 안건들을 충분히 검토 후 당진시와 농축협 등 유관기관과 상호 공유 및 협력해 당진의 농‧축산업 발전을 위해 최선을 다할 방침이다.

김기재 당진시의회 의장은 “늦었지만 조합장 당선을 축하하며, 당면 업무로 바쁘신 와중에도 이렇게 뜻깊은 자리에 참석해줘서 감사하다”며 “앞으로 오늘과 같이 의회와 조합장과의 대화의 시간을 자주 마련해 서로 소통하고 협치해 당진시 농축산업 발전과 미래를 위해 함께 노력하자”고 밝혔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