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일 정례회견 "대전시 정책결정과정 '중대한 하자'" 지적

10일 오전 육동일 자유한국당 대전시당위원자이 정례 기자간담회에서 브리핑을 하고 있다.
10일 오전 육동일 자유한국당 대전시당위원자이 정례 기자간담회에서 브리핑을 하고 있다.

육동일 자유한국당 대전시당위원장이 “평촌산단 LNG발전소는 정책결정 과정에 ‘중대한 하자’가 있다”며 “시민참여와 정보공개를 생략하고 오랫동안 비밀리에 진행해온 대전시의 저의가 의심 된다”고 작심 비판했다.

육 위원장은 10일 오전 시당 정례브리핑에서 “(LNG발전소 건설에 따른)고용창출이라 해봤자 건설과정에서 일시적으로 나타나는 것에 불과하고 세수효과도 30년간 600억 원이라면 한 달에 2억 꼴”이라며 “자동차 100만대 분의 오염문제가 발생하는 발전소를 대전시가 큰 고민 없이 진행 한 것 아니냐”고 주장했다.

이날 육 위원장은 ‘대전시정의 불투명성’을 비판하는 데 주력했다. 

신설야구장인 베이스볼드림파크 입지선정 용역 결과를 공개하지 않는 것에 대해 육 위원장은 “이 용역 결과는 앞으로 해당 지역 개발을 위해서라도 (공개가) 필요하다”며 “많은 돈을 들여 처리한 용역 결과를 공개하지 않는 것은 책임 전가를 위한 용역 남발과 행정력 낭비로 업무태만이다. 용역의 의미가 실종됐다"고 지적했다.

이어서 그는 “우리 시민들은 물론이고 우리 당도 도대체 대전 시정이 어떻게 진행되고 있는지 모르겠다“며 ”행정이 불투명하면 비리와 부패 의심이 들 수밖에 없다”고 우려를 표했다.

이날 정례 기자간담회에선 최근 민주당이 수사를 의뢰한 ‘서해수호의날 현충원 명판 사건’의 당사자인 문미영 자유한국당 여성부장이 직접 나서 해명하는 장면이 연출되기도 했다. 

문미영 부장은 “당시 현장에 (대통령이 불참에 대한) 불만이 많았다”며 “먼저 가서 행사를 준비하는 과정에서 현장에 계셨던 유가족과 시민들이 ‘명패를 치우면 좋겠다’는 말씀을 많이 하셨지만 제가 (조치를) 할 수 있는 부분이 아니라 밀 수 있냐고 물어보긴 했다”고 문재인 대통령과 이낙연 총리의 추모화환 명패를 치웠다는 의혹을 부인했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