허재영 총장·권혁문 사장 맞손...개발공사 현장실습 약속, 지역 인재 육성 박차

8일 허재영 충남도립대 총장과 권혁문 충남개발공사 사장은 대학 대회의실에 ‘산‧학 협력을 위한 협약식’을 갖고 상호 우호증진과 공동발전을 약속했다.
8일 충남도립대 대회의실에서 허재영 충남도립대 총장(앞줄 가운데 오른쪽)과 권혁문 충남개발공사 사장(앞줄 가운데 왼쪽) 등 양 기관 관계자가 모인 가운데 충남 지역 인재 육성을 위한 산‧학협력 협약식을 체결하고 있다. 

충남도립대와 충남개발공사가 지역 인재 육성을 위해 손을 잡았다.

8일 허재영 충남도립대 총장과 권혁문 충남개발공사 사장은 대학 대회의실에 ‘산‧학 협력을 위한 협약식’을 갖고 상호 우호증진과 공동발전을 약속했다.

이번 협약으로 충남도립대 건설정보학과, 토지행정학과 등 관련 학과들은 충남개발공사가 진행하는 사업 전반에 걸쳐 현장실습 등의 다양한 기회를 갖게 됐다.

또한, 양 기관은 사회적 책임이 있는 공적기관으로써 ▲재학생 역량 강화를 위한 현장실습 프로그램 운영 ▲교육, 연구 인프라 활용 상호 협력 등을 추진한다.

권혁문 사장은 “앞으로 충남개발공사는 사업 현장 전역에서 학생들이 현장실습과 견학을 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겠다”며 “이번 협약이 도민을 위한 인재 육성의 토대가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허재영 총장은 “사람은 도시를 만들고 도시는 사람을 만드다는 말처럼, 충남개발공사는 그동안 충남이 우애와 연대의 공동체를 이룰 수 있는 공간 설계에 앞장 서 왔다”며 “사회적 책임이 있는 양 기관이 합심해 청년들이 공동체에 헌신하고 기여할 수 있도록 교육 환경을 개선하고 공적 감각을 지닌 전문인 육성을 위한 토대를 일궈가자”고 말했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