겨우내 유실된 황토, 전국에서 공수한 질 좋은 황토로 새 단장
계족산황톳길 숲속음악회 4~10월 매주 주말 오후 2시 30분 공연

맥키스컴퍼니는 대전의 계족산황톳길 및 아산 용곡공원, 당진 삼선산수목원 등 에코힐링(eco_healing)을 만끽하는 맨발 황톳길 관리에 한창이라고 8일 밝혔다.

맥키스컴퍼니는 매년 새 봄을 맞아 겨우내 유실됐던 황토를 전국에서 공수한 질 좋은 황토로 복구하고 관리에 심혈을 기울이고 있다.

대전의 계족산황톳길은 14.5㎞ 전구간 부드럽고 촉촉한 황토로 새 단장을 끝내고 꾸준히 관리 중이며, 아산의 용곡공원 황톳길도 현재 새 단장 중이다.

용곡공원 황톳길은 2011년 10월 개통해 2.5㎞ 에 달하는 맨발 힐링의 공간으로 많은 시민들이 찾고 있다. 이번 관리는 보수를 넘어 완전히 새로운 황톳길 2.5㎞ 구간을 재조성 한다.

주변 환경개선과 함께 질 좋은 황토를 다시 깔아 맨발걷기에 최적의 상태로 복구할 예정이다.

또 맥키스컴퍼니는 지난 3월 당진시와 삼선산수목원 황톳길 1.3㎞ 조성 업무협약을 체결했으며, 4월중 개통을 목표로 현재 조성작업에 들어갔다. 올해 충청지역 황톳길 조성 및 관리에 황토 약 5000여 톤이 들어가게 된다.

대전 계족산황톳길에서는 매년 4월부터 10월까지 ‘이제우린 함께하는 뻔뻔(funfun)한 클래식’ 숲속음악회 무료 정기공연이 펼쳐진다.

2019시즌 숲속음악회 공연은 13일부터 매주 토·일요일 오후 2시 30분에 시작된다.

시작시간을 30분 앞당겨서 계족산황톳길 방문 이후의 타지관광 일정상 공연을 제대로 관람하지 못하고 돌아갔던 각 지역 관광객들에게 끝까지 공연을 즐길 수 있도록 했다.

또 날씨가 서늘해지는 9~10월에 조금 더 따듯하고 편안하게 숲속음악회를 관람하기 위한 방안이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