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6일 2019년 농식품 전문가 양성과정 개강

청양군농업기술센터가 26일 대강당에서 교육생 4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9년도 농식품 전문가 양성과정을 개강했다.
26일 청양군농업기술센터가 대강당에서 교육생 4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9년도 농식품 전문가 양성과정을 개강했다.

청양군농업기술센터가 26일 대강당에서 교육생 4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9년도 농식품 전문가 양성과정을 개강했다.

이 과정은 지역 농산물을 이용한 농식품 가공기술 전문인 양성과 가공창업을 위한 목표로 오는 6월까지 12회 진행된다.

교육컨설팅 전문기관 다올지역공동체컨설팅의 도움을 받는 양성과정은 ▲가공창업 사업계획서 작성 ▲농식품 가공트렌드 ▲식품제조가공업 절차 ▲소규모 안전관리 인증기준(HACCP) 시설 ▲지역농산물을 이용한 차와 소스류 개발 ▲포장디자인 ▲스마트스토어 구축 등 농식품 가공산업화에 중점을 두고 있다.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이번 과정은 가공창업을 희망하는 농업인과 귀농인들의 높은 열기를 반영하는 의미에서 기획되었다”며 “실용교육 중심 양성과정이 지역 농산물의 가공 활성화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매년 농식품 전문가 양성과정을 운영하는 농업기술센터는 그동안 식품가공기능사 34명, 푸드 애널리스트 38명을 배출하는 성과를 올렸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