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 대파의 효능·조리법 등 안내로 소비활성화 촉진

좋은 대파 고르는 방법. [제공=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

농림축산식품부와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가 최근 대파 등 월동채소류의 가격 급락에 따라 소비활성화를 위해 발 벗고 나섰다.

aT에 따르면 지난 20일 기준 대파의 월평균 소매가격은 1㎏ 2267원으로 최근 5년 평균값인 평년가격과 비교해 25% 이상 저렴한 수준으로 나타났다.

농식품부는 지난해 12월부터 이달까지 채소가격안정제와 지자체·농협 자금을 활용해 대파 출하과잉 예상량의 절반 이상(4800톤)을 시장격리하고 있다. 또 외식업체와 소비자단체 등을 대상으로 주요 채소류의 가격동향과 레시피 등의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한국농촌경제연구원(KREI) 농업관측본부는 최근 대파 가격 하락세의 원인을 11월부터 출하되는 전남지역의 2018년산 대파 재배면적이 평년대비 14% 증가했고, 지난해 9월 이후 기상호조로 인한 생육 호전에 따라 생산량이 크게 늘었기 때문으로 분석했다.

aT 관계자는 “지금이 대파를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는 적기”라며 “대파는 비타민C가 풍부해 감기예방과 피로회복에 도움을 준다”고 전했다.

한편 월동채소 레시피와 가격동향 자료는 aT 공식 블로그와 카카오플러스(농수산물 유통정보 KAMIS), 농산물유통정보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