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동부교육지원청은 대덕경찰서와 함께 22일 학원 밀집지역인 대덕구 송촌동 일대에서  어린이 통학버스 안전을 개선하기 위해 교통 위험요소 발굴 및 합동점검을 실시했다.
대전동부교육지원청은 대덕경찰서와 함께 22일 학원 밀집지역인 대덕구 송촌동 일대에서 어린이 통학버스 안전을 개선하기 위해 교통 위험요소 발굴 및 합동점검을 실시했다.

대전동부교육지원청은 대덕경찰서와 함께 어린이 통학버스 안전을 개선하기 위해 학원 밀집지역인 대덕구 송촌동 일대의 교통 위험요소 발굴 및 합동점검을 실시했다고 22일 밝혔다.

해당 지역 조사 결과 인도 주변에 주차된 차량이 운전자 사각지대를 만들어 학생 교통사고의 위험성이 높았다. 

이에 대덕경찰서와의 합동 점검을 통해 해당 지역 학원 관계자들에게 사고 발생 위험을 설명하고 특히 운전자 및 동승자가 해당 지역 주·정차로 인한 사각지대를 인식해 통학차량 승·하차시 더욱 주의를 기울이도록 안내했다. 

또한 사고예방을 위해 ▲불법 주정차 단속 CCTV ▲어린이 통학차량 승・하차 위치 지정을 위한 주차면 확보 ▲어린이보호구역으로의 전환 ▲인도 분리대 등 필요한 추가 조치에 대해 대덕구청과 함께 논의할 예정이다.

강석호 동부교육청 평생교육체육과장은 "미래세대의 주역이 될 학생들에게 합법적인 학원운영을 통한 투명한 교육환경을 조성하는 것뿐만 아니라 학생들의 안전한 교통환경 조성을 위하여 더욱 관심을 갖고 개선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