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남대학교는 11일 오후 창의융합 교육혁신 플랫폼인 한남디자인팩토리 CPD 수업을 진행. 학생들이 수업 중 사회 이슈에 대해 토론하고있다.
한남대학교는 11일 오후 창의융합 교육혁신 플랫폼인 한남디자인팩토리 CPD 수업을 진행했다. 학생들이 수업 중 사회 이슈에 대해 토론하고있다.

한남대학교는 학과 간의 경계를 허물어 여러 학과 학생들이 아이디어를 공유하고 창의적인 시제품을 개발하는 한남디자인팩토리를 개설해 CPD(Creative Product Design) 수업을 진행했다고 12일 밝혔다.

한남디자인팩토리 CPD는 창의융합 교육혁신 플랫폼으로 11일 첫 수업에서 컴퓨터공학과, 기계공학과, 미디어영상전공, 린튼글로벌비즈니스전공, 경영학과, 융합디자인전공, 글로벌IT경영전공의 45명의 학생들과 담당교수들이 모여 열띤 토론을 진행했다.

학생들은 직접 사회적약자, 환경, 반려동물, 1인가구, 예술문화 등 사회적 이슈에 대해 고민하고 연구, 조사 등을 통해 직접 창의적인 시제품을 개발하는 작업에 큰 기대를 보였다.

김시언(미디어영상전공, 3학년) 학생은 “학생들이 주도적이고 자유롭게 수업을 진행할 수 있어 흥미롭고 부족한 부분은 교수님들이 이론과 경험, 노하우 등으로 보강해줘서 알찬 수업이란 생각이 들었다”고 말했다. 

CDP수업은 월요일 이론, 수요일 실습으로 구성된 15주 과정으로 레벨 1부터 3단계까지 각 5주씩 단계별로 진행되며, 학생들은 디자인씽킹, 이노베이션 디자인, 뉴미디어 기술 트렌드 등 다학제 강의와 워크숍(3D프린팅, AR/VR/Coding, 목공작업 등), 팀별 주제발표, 프로토타입 개발 등에 참여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