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벤트 시작한 지 두 시간 만에 2만 명 이상 참여해 완료

서천군이 오는 16일 제20회 동백꽃주꾸미 축제를 맞아 추진한 ‘꾸미와 동배기’ 카카오톡 이모티콘 이벤트가 누리꾼들의 폭발적 반응을 받으며  두 시간 만에 마감됐다.
서천군이 오는 16일 제20회 동백꽃주꾸미 축제를 맞아 추진한 ‘꾸미와 동배기’ 카카오톡 이모티콘 이벤트가 누리꾼들의 폭발적 반응을 받으며 두 시간 만에 마감됐다.

서천군이 오는 16일 제20회 동백꽃주꾸미 축제를 맞아 추진한 ‘꾸미와 동배기’ 카카오톡 이모티콘 이벤트가 누리꾼들의 폭발적 반응을 받으며  두 시간 만에 마감됐다.

군에 따르면 지난 11일 오후 2시부터 시작된 카카오톡 플러스친구 이벤트는 서천 대표 SNS를 통해 온라인상에서 빠르게 퍼져나가 두 시간 만에 목표 인원 2만 명을 채웠다.

주꾸미의 ‘주꾸’를 사용해 ‘배불러주꾸따’, ‘웃겨주꾸따’ 등 웃음을 자아내는 귀여운 모습으로 만들어진 ‘꾸미와 동배기’의 이모티콘이 누리꾼들의 관심을 끄는 데 성공한 것이다.

누리꾼들은 서천군 공식 SNS에 올라온 이벤트 게시글을 인터넷 카페, 밴드 등을 통해 지인들에게 알렸으며 이를 접한 다른 누리꾼들은 “귀엽다”는 반응을 쏟아냈다.

군 담당자는 “관광객들에게 친숙한 축제 브랜드 이미지를 제공하는 것은 물론 축제 홍보를 효과적으로 추진하기 위해 꾸미와 동배기 캐릭터를 개발하고 이번 이벤트를 추진하게 됐다”며 “꾸미와 동배기가 이번 축제 홍보효과를 극대화하는 데 역할을 톡톡히 해내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한편 제20회 동백꽃주꾸미 축제는 오는 16일부터 31일까지 서천군 서면 마량포구 일원에서 개최된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