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19-04-19 17:12 (금)
이선균 홍성군의원 “결성읍성 훼손 심각, 체계적 복원 로드맵 필요”
이선균 홍성군의원 “결성읍성 훼손 심각, 체계적 복원 로드맵 필요”
  • 이정석 기자
  • 승인 2019.02.12 14: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2일 홍성군의회 임시회 5분 발언 “국가지정물 될 수 있도록 노력해 달라”

12일 제257회 홍성군의회 임시회에서 5분발언에 나서고 있는 이선균 군의원.
12일 제257회 홍성군의회 임시회에서 5분발언에 나서고 있는 이선균 군의원.

관리미비로 훼손된 채 방치된 홍성군 결성읍성의 온전한 복원을 위해 체계적인 로드맵을 운영해야 한다는 지적이 나왔다.

이선균 홍성군의원은 12일 제257회 홍성군의회 임시회 개회식에서 5분 발언을 통해 “관리미비로 석재가 이탈되는 등 방치가 지속돼 성벽 관련 주요시설이 형태만 남고 훼손이 심각하다”며 우려를 표했다.

그러면서 “결성읍성 성곽정비계획 수립은 결성면민에게 큰 자긍심”이라며 올바른 복안을 위한 대안을 제시했다.

이 의원은 ▲무너지고 훼손된 성곽을 원형에 가깝도록 복원 ▲결성읍성의 효율적인 관리를 위한 토지소유권 정리 ▲결성읍성의 향후 운영방안의 로드맵 검토 ▲결성읍성 기초자료의 정확한 조사 등을 제시했다.

이어 “역중간보고가 단발성 보고에 그치지 않고 실제적인 사업으로 추진될 수 있도록 관련예산의 확보에 관심을 갖고 추진하라”면서 “빠른 복원보다는 느리더라도 사실에 근접한 복원으로 홍성역사의 산 교육장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해 달라”고 집행부에 당부했다.

끝으로 “결성읍성 관련 추가적인 자료를 확보해 현재 도 지정기념물로 지정된 부분을 국가지정문화재로 지정될 수 있도록 노력해 줄 것”을 주문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