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 충남도내 15개 시· 군 가운데 두번 째 '도입'...군민 불편 해소-

부여군청 전경
부여군청 전경

부여군이 상 ·하수도료를 신용카드로 자동 납부할 수 있는 신용카드 자동납부 시스템을 구축, 본격 운영할 예정이어서 군민들 편의가 크게 도모될 전망이다.

상 ·하수도 요금 신용카드 납부는 부여군이 충남도내에서는 천안시에 이어 두 번째로 이번 달 이용이 가능하다.

신용카드 자동납부는 상 ·하수도 요금 납부를 위해 매월 금융기관 이체일마다 요금 납부 통장 잔액을 확인할 필요없이 신용카드로 편리하게 요금을 납부할 수 있는 서비스다.

상 ·하수도 요금은 그동안 금융기관의 통장계좌로만 자동납부가 가능, 계좌에 현금 잔고 부족시 미납 처리로 인해 연체금이 발생, 사용자들 불편이 가중돼 왔다.

신용카드로 자동이체납부를 하면 이 같은 불편이 해소돼 효율적인 요금관리가 될 것으로 군은 기대 중이다.

상 ·하수도 요금 신용카드 자동납부를 원하는 군민들은 부여군 상 ·하수도요금 조회납부 사이버창구에 접속,  요금고지서에 인쇄된 수용가번호를 입력한 뒤 카드자동이체 신청 후 원하는 신용카드를 지정하면 된다.

또 부여군 홈페이지 자주 찾는 메뉴에서 수도요금을 클릭, 접속해 신청할 수도 있다.

기존 통장계좌 자동납부 이용자가 신청 시는 자동납부를 해지한 뒤에 신용카드 자동납부 신청을 해야 한다.

카드 수수료는 군이 납부를 해 주기 때문에 자동납부에 따른 요금할인은 적용되지 않는 점은 유의를 해야한다.

부역군 관계자는 "신용카드 자동납부 서비스를 통해 상하수도 요금을 연체료 없이 편리하게 납부하시라"면서 "많은 군민들이 이 신용카드 납부를 활용할 수 있도록 적극 홍보하겠다"고 말했다.

상 ·하수도 요금 납부와 관련, 궁금한 사항이 부여군청 상하수도사업소 수도관리팀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