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외계층 대상, 문화예술·여행·체육 분야서 사용 가능-

부여군청 전경
부여군청 전경

부여군이 다음 달 1일부터 '문화누리카드' 발급을 거주지 읍·면 행정복지센터에서 접수 받는다.

문화누리카드는 문화체육관광부, 한국문화예술위원회, 전국 광역‧기초 지방자치단체 및 17개 시‧도 지역 주관처에서 추진하는 사업이다.

전국 가맹점에 한해 영화·공연 등 관람, 도서·음반 등 구입, 숙박·놀이공원 등 이용, 스포츠 관람·운동용품 구입 등에 사용할 수 있다.

올해 카드 발급기한은 오는 11월 30일까지로 예산 범위 내에서 신청자에 한해 발급이 된다.

카드는 개인별로 1매씩 발급되며, 1인당 연간 8만원의 금액이 지원될 예정이다.

신청 자격은 6세 이상(2013년 12월 31일 이전 출생자)인 기초생활수급자 및 법정 차상위 계층으로 가까운 읍·면행정복지센터에 방문(신분증 등 지참), 신청을 할 수 있다.

온라인 신청의 경우는 다음 달 1일부터 문화누리카드 홈페이지를 통해 할 수 있다.

과거 발급·등록했던 카드 보유자는 신규카드를 발급하지 않고 지원금만 충전하여 재사용하면 된다.

부여군 관계자는 "재충전을 위해 기존 카드를 지참하면 신청절차가 훨씬 간편해질 수 있다"고 말했다.

하지만 카드 전면에 표시된 유효기간 연도가 2019년인 카드는 반드시 카드 재발급을 받아야 한다.

카드의 이용기한은 카드 발급일로 부터 올해 말까지로 이용기한까지 사용하지 않은 금액은 이월되지 않고 소멸된다. 또한 스포츠강좌이용권과 중복 수혜도 가능하다.

궁금한 사항은 읍·면사무소 또는 문화누리카드 홈페이지에서 확인가능하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