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허청, 2019년도 지원사업 합동 설명회 개최
특허청, 2019년도 지원사업 합동 설명회 개최
  • 이지수 기자
  • 승인 2019.01.06 15: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1~25일 기업 지식재산 경쟁력 강화를 위한 정보 공유의 장 열어

특허청은 스타트업, 중소·중견기업, 대학‧공공연구소 등을 대상으로 오는 11일(서울 한국과학기술회관), 18일(부산 상공회의소), 25일(광주 이노비즈센터)에 '2019년도 특허청 지원사업 합동 설명회'를 개최한다.

이번 합동 설명회는 특허청과 한국특허전략개발원, 한국발명진흥회, 한국지식재산보호원 등 6개 관계 기관이 참여하여 지식재산 창출, 보호, 활용·사업화, 교육 분야별로 2019년도에 달라지는 사업 내용, 지원 절차, 지원 규모 등을 알기 쉽게 설명할 예정이다.

설명회에서는, 중소기업이 해외출원, 특허소송 등 지식재산 관련 자금 리스크에 효율적으로 대비할 수 있도록 신규 추진하는 특허공제사업과 지역 현장의 유망 중소기업에 IP 종합 인프라를 지원하는 지식재산 창출지원 등을 포함하여 총 15개 주요 사업이 소개될 예정이다.

더불어, 궁금증을 현장에서 바로 해소할 수 있도록 주요 사업별 1 대 1 전문가 상담 코너를 운영하고 참가자에게는 ‘2019 지식재산 지원 시책’ 책자도 배부할 계획이다.

특허청 강경호 기획조정관은 "올해 특허청 지원 사업을 한 자리에서 알 수 있는 좋은 기회"라며 "중소‧벤처기업인 및 예비 창업자가 많이 참여해서 다양한 지원 사업에 관한 정보를 얻고 지원 받을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