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2사랑(Only Love) 안부도시락!!’ 계기가 물품기탁으로 이어져

지난 18일 온천2동주민센터에서 박은심  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장(가운데)이 협의체 위원들과 함께 이용숙 온천2동장(왼쪽에서 세 번째)에게 안부도시락과 라면을 기탁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지난 18일 온천2동주민센터에서 박은심 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장(가운데)이 협의체 위원들과 함께 이용숙 온천2동장(왼쪽에서 세 번째)에게 안부도시락과 라면을 기탁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유성구 온천2동(동장 이용숙)은 지난 10월부터 매월 거동불편   독거노인 고독사 예방을 위한 ‘안녕하세요? 온2사랑(Only Love) 안부도시락!!’ 맞춤형복지 특수시책을 ‘洞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 및 후원자(엄마가 해녀)와 한마음으로 추진하고 있다.

이를 지켜본 지역주민 및 기관단체에서도 나눔문화 확산 및 복지사각지대 발굴의 중요성에 공감하여 11월 김장김치 후원을 비롯하여 12월 겨울철 이불세트 기탁 및 최근 복지통장으로 활동하며  洞 지사협 위원으로 위촉된 한성자 위원은 작은 정성이나마 함께 나누고 싶은 마음으로 지난 18일 ‘라면 21박스’를 지정기탁 했다.

이날 라면 21박스를 기탁한 한성자 위원은 “그 동안 복지통장 및  안부살피기 활동을 하면서 어르신들의 어려운 환경을 직접 느끼며,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고자 하는 생각이 들었다”며 "앞으로도 지역의 어려운 이웃을 발굴하고 지역주민의 기부문화 확산에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날 洞 지사협 위원들은 'Only Love 안부도시락!!' 특수시책 및 지정기탁된 라면 21박스 후원물품을 독거노인 21가구에 꼼꼼하게 직접 전달하고 어르신들의 복지욕구를 파악하는 활동을 하였다.

온천2동장(동장 이용숙)은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과 주민 및 기관단체의 따뜻한 사랑과 관심이 겨울철을 맞은 온천2동 저소득 주민들에게 큰 위로가 될 것이며, 이러한 나눔문화 확산과 공감대 형성의 밀알 역할로 이웃사랑 실천을 자처해 주시는 온천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님들께 항상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