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19-09-17 18:45 (화)
NASA 탐사선 인사이트호 화성 착륙
NASA 탐사선 인사이트호 화성 착륙
  • 이지수 기자
  • 승인 2018.11.27 13: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6일 화성 적도 인근 엘리시움 평원 착륙 사진 전송 성공

미국항공우주국(NASA)의 화성탐사선 인사이트호가 26일 오후 2시 54분(미국동부 시간) 한국시간 27일 오전 4시 54분 화성 적도 인근의 엘리시움 평원에 착륙했다.

인사이트호는 지난 5월 5일 발사돼 4억 8000만㎞를 날아가 206일간의 항해 끝에 화성에 안착했다.

화성 착륙 소식은 실시간 중계방송을 하던 미 언론들에 의해 일제히 터치다운에 성공했다는 긴급뉴스로 전세계에 보도했다.

미국 CNN과 CBS는 방송을 통해 인사이트호가 6분 30초 동안의 대기권 진입 하강을 무사히 통과해 착륙했다고 전했다.

인사이트호에서 전송된 화성 표면사진 (출처: 미항공우주국).
인사이트호에서 전송된 화성 표면사진 (출처: 미항공우주국).

인사이트호의 성공적인 착륙에 환호하는 NASA 직원들 (출처: 미항공우주국).
인사이트호의 성공적인 착륙에 환호하는 NASA 직원들 (출처: 미항공우주국).

인사이트호가 성공적으로 화성 표면에 착륙했는지 여부는 무선신호를 통해 8분 7초 걸려 지구로 전달됐다.

인사이트호는 착륙 후 화성 표면에서 찍은 첫 번째 사진을 화성 궤도를 정찰하고 있는 NASA의 쌍둥이 위성인 '마르코(MarCO)'를 통해 지구로 보내 착륙 성공을 알렸다.

시속 12300마일의 속도로 우주를 날아 화성에 도착한 인사이트호는 엘리시움 평원 한 지점에 머무르며 지표면에서 전파를 흘려보내 주파수 변화를 감지하고, 압축공기드릴을 이용해 화성 토양을 5m가량 파헤쳐 온도를 측정할 계획이다.

인사이트호의 이같은 탐사 결과는 '제2의 지구'로 불리는 화성에서 실제 인류가 생존할 수 있을지에 대해 많은 단서를 제공할 것으로 보인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