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일 국회 방문, 한국폴리텍대학 해양수산캠퍼스 건립사업 등 요청

노박래 서천군수가 지난 12일 한국폴리텍대학 해양수산캠퍼스 건립사업 등의 지역 현안사업 해결을 위해 국회의원을 만나 조속한 사업추진을 요청하고 있다.
노박래 서천군수가 지난 12일 한국폴리텍대학 해양수산캠퍼스 건립사업 등의 지역 현안사업 해결을 위해 국회의원을 만나 조속한 사업추진을 요청하고 있다.

 

노박래 서천군수가 지난 12일 국회를 방문해 내년 예산확보를 위한 막판 총력에 나섰다.

노 군수는 이날 농림축산식품해양수산위원회 소속 김태흠(자유한국당) 국회의원을 만나 한국폴리텍대학 해양수산캠퍼스 건립 사업비 65억 원 반영과 조속한 사업 추진을 요청했다.
 
한국폴리텍대학 해양수산캠퍼스 건립사업은 충남에서 유일하게 대학교가 없는 서천의 지역균형발전 및 낙후된 서남부권 기술교육활성화를 위해 지난 2016년부터 추진해왔다.

지난해 총사업비 315억 원을 확정하고 올해 기본 및 실시설계비 21억 원을 확보한 상태로, 이번 사업비 건의는 내년 본격적인 착공을 위한 것이다.

또 안상수 예산결산특별위원장,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소속 이장우, 성일종 의원을 만나 신서천화력 특별 지원사업, 문헌사색원 조성사업(충청유교문화권 광역관광개발사업), 국립해양생물자원관 배양인프라 구축 및 운영 등의 사업비 증액과 신규 반영을 요청했다.

이외에도 문헌사색원 조성사업(충청유교문화권 광역관광개발사업) 사업비 3억7500만 원과 국립해양생물자원관 배양인프라 구축 및 운영 사업비 25억 원 반영을 건의했다.

노박래 군수는 “내년도 정부예산 심의 마감을 앞두고 지역 경제 활성화를 위한 사업비 요청에 긍정적인 답변을 받았다”며 “앞으로도 지역 발전을 위한 현안 사업이 원활하게 추진될 수 있도록 예산 확보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